동화약품은 100% 제주산 메밀과 보리를 콜드브루 방식으로 추출해 메밀 고유의 구수함과 깔끔한 풍미를 선사하는 차음료 ‘제주 보메차’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차음료 시장에서 보리차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동화약품은 엄선된 원료로 품질을 업그레이드해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제품으로 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신제품은 제주의 자연이 키운 원료를 100% 사용한 RTD(Ready-To-Drink) 액상 차음료로, 제주의 메밀영농조합 ‘한라산아래첫마을’과 협업해 개발했다. 콜드브루 방식으로 우려내 원료 고유의 풍미를 살렸고, 깔끔하고 부드러운 목 넘김이 일품이다. 제주도의 자연을 연상시키는 세련되고 감각적인 디자인에 가볍고 휴대성이 좋은 500mL 용량의 페트(PET)로 출시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제주산 보리와 메밀을 활용함으로써 현지 농가의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소비자들에게는 신선한 원료로 만든 건강한 차를 제공하고자 기획했다”며 “지속 가능한 농업과 지역 상생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전파하면서 프리미엄 차음료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제주 보메차는 3월 26일부터 전국 GS25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대리점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편의점 판매 가격은 2200원이며, 향후 온라인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엔라이즈의 대표 브랜드 네추럴라이즈가 물에 잘 녹아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눈꽃 차전자피’를 최근 출시했다.
신제품은 차전자피 식이섬유 6000mg에 생유산균 10억마리 및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담아 장 건강 개선 효과를 이중으로 강화시켰다. 물에 쉽게 녹는 분말 제형과 골드키위맛으로 시중 차전자피 제품에 대한 소비자 불만을 개선했다.
여기에 푸룬을 비롯한 12가지 유기농 과일 및 채소, 15곡 발효효소 분말 등 총 29가지의 부원료을 담아 풍부한 영양까지 더했다.
네추럴라이즈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월 4일까지 엔라이즈 공식몰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네추럴라이즈 ‘눈꽃 차전자피’, ‘더 퍼펙트 100억 생 유산균’, ‘유산균 꾸미’ 3종 중 1박스 이상 구매 시, ‘눈꽃 차전자피’ 3일 체험팩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