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건강기능식품 전문판매사 민간 자격증 첫 시행
  • 주경준 기자
  • 등록 2025-03-10 10:10:33
기사수정
  • 건강기능식품협회, 3월 10일부터 3급 시험 실시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건강기능식품 판매원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건강기능식품 전문판매사’ 민간자격증을 신설하고 3월 10일부터 시행에 들어갔다. 이를 통해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과 판매자의 역량 강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이번 자격증은 건강기능식품 판매원이 다단계 판매, 방문 판매, 전화권유 판매 등 다양한 판매 현장에서 체계적인 지식을 갖추고 소비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건강기능식품 관련 법률, 표시기준, 광고 규정, 이상사례 대처, 소비자 트렌드, 판매 기술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포함해 판매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건강기능식품 전문판매사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의 공식 승인을 받아 도입됐다. 3월 10일부터 3급 시험이 우선적으로 시행되며, 이후 2급과 1급이 단계적으로 도입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차별화된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판매자의 실무 능력을 점진적으로 향상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시험은 필기시험으로 진행되며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득점하면 합격할 수 있다. 연령이나 학력 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으며, 시험 전 반드시 온라인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3급 자격증 시험은 상시 운영되며, 건강기능식품 자격증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단체 접수는 별도 문의를 통해 진행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문의하면 된다.


건강기능식품 자격증센터 홈페이지 cert.khff.or.kr /단체접수 문의처 031-628-2389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원자력병원
중앙대병원
한림대병원
카톨릭중앙의료원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