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JW신약,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 글로벌 임상 4상 참여
  • 정종호 기자
  • 등록 2024-09-12 18:38:45
  • 수정 2024-09-19 13:27:55
기사수정
  • 내년 3월까지 6개월간 15개국 동시 진행, 탈모 치료 이후 후속 모발 케어 효과 평가 … JW신약이 국내 담당

JW신약은 프랑스 글로벌 제약사 피에르파브르(Pierre Fabre)의 모발 케어 화장품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DUCRAY NEOPTIDE EXPERT)에 대한 글로벌 4상 임상시험에 참여한다고 12일 밝혔다.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는 높은 수준의 연구개발과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출시된 프랑스 피에르파브르 사의 모발 케어 화장품이다. JW신약은 피에르파브르와 지난해 12월 국내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올해 1월부터 본격적인 국내 판매를 시작했다.

탈모 치료 후 후속 모발케어 화장품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 4상은 이 모발 케어 화장품의 효과를 평가하고 안전성에 문제가 없는지 점검하게 된다. 2024년 9월부터 2025년 3월까지 6개월간 진행한다. 유럽과 아시아, 중동, 남미, 아프리카 등 전 세계 15개국에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며, 한국에서는 JW신약이 4상을 담당하게 됐다.

   

국내 임상에는 대한모발학회, 대한모발이식학회, 대한피부과개원의의사회 3개 기관이 함께 참여한다. 국내 주요 대학병원 5곳과 전문 클리닉 15곳에서 탈모 치료 후 두피 및 모발에 대한 후속 케어가 필요한 총 200여 명의 피험자를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4상은 노우드 해밀턴(Norwood Hamilton) 분류 3단계 (모발 감소 진행이 눈에 보이는 시기)에 해당되는 피험자가 대상이다. JW신약은 6개월간의 임상시험을 통해 모발 케어 화장품 사용 이후 두피 개선 상태, 탈모 치료 후 두피 및 모발에 대한 후속 효과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확인할 계획이다.

   

JW신약 관계자는 “글로벌 4상은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의 뛰어난 모발 케어 효과를 전 세계적으로 입증할 기회”라며 “모발 관리에 걱정이 많은 소비자, 환자들에게 모발 케어 화장품이 확실한 선택지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W신약은 유전, 출산, 지루성 피부염 등 탈모 발생 원인에 따라 처방 가능한 다양한 탈모 치료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경구형 탈모치료제로 피나스테리드'=를 주성분으로 한 '모나드정'과 ‘모나스타정’, 두타스테리드를 주성분으로 한 ‘두타모아정’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3월에는 갈더마코리아와 독점 판매 계약을 통해 남녀 탈모 치료에 모두 사용 가능한 오리지날 탈모 치료 외용제인 ‘엘-크라넬알파액’(알파트라디올)의 국내 유통·판매를 시작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