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뷰티 브랜드 ‘스웨거’, 버스 광고 등 공격적 마케팅
  • 현정석 기자
  • 등록 2016-01-04 09:24:19
  • 수정 2020-09-13 19:46:51
기사수정
  • 얼리어답터 매장 진출부터 올리브영, 잡지에 이어 버스 광고까지 … 중국 시장 진출도
남성화장품 회사인 ‘스웨거’의 ‘페이스 체인저 마스크팩’(왼쪽부터),‘페이스 올 인원 로션’, ‘페이스 클렌징 폼’, ‘페이스 체인저 수분 로션’저가격대의 남성 뷰티브랜드인 ‘스웨거’가 버스 광고 등 공격적 마케팅을 벌이고 있어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스웨거는 2009년 아트앤디자인인터내셔널사가 내놓은 제품으로 이 회사는 화장품의 제조부터 마케팅, 홍보를 담당해오다 남성화장품 브랜드가 적다는 것에 착안해 만들어졌다. 스웨거는 ‘허세 가득한 몸짓으로 으스대며 음악을 하는 멋쟁이’라는 뜻의 신조어다.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당당한 남성들을 위한 고급스러운 로고와 디자인, 차별화 된 품질 등으로 강한 남성의 라이프 스타일을 담은 스웨거의 수출 주력 제품으로는 ‘스웨거 페이스 올 인원 로션’과 ‘스웨거 향수 샤워젤 4종’, ‘스웨거 헤어 스터너 왁스’ 등을 비롯해 총 10가지 제품이 있다. 남성잡지 뿐만 아니라 결혼관련 잡지까지 제품 소개글이 나올 만큼 관심도 크다.

영업 초반에는 잡지 홍보 및 얼리어답터 온라인 쇼핑몰 등에 진출해 입소문을 타고 퍼지기 시작했다. 최근에는 ‘올리브 영’ 등에 입점하면서 버스 광고 등을 이용해 적극 광고에 나서고 있다.

중국이 위생허가 규정을 더욱 강화하고 있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2014년 위생허가를 모두 완료해 중국 시장 진출의 기반을 마련했다. 스웨거는 중국의 CJ올리브영 상해 매장과 광저우 Onelink Walk 쇼핑몰, 그리고 여러 체인점을 보유한 헤어 코드 미용실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지난 9월 숙박예약업체인 ‘야놀자’와 제휴해 고급 왁스 샘플 6000점을 제공하는 ‘6천 명의 상남자를 찾습니다’ 이벤트를 실시하기도 했다.
 
야놀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야놀자 숙박 프랜차이즈의 대표 브랜드인 에이치에비뉴의 역삼점, 호텔야자의 홍대점 방문객을 대상으로 각각 3000점의 스웨거 일회용 왁스 샘플을 배포했다.

이 회사는 최근 겨울철 남성피부와 관련해 자사 제품으로 관리하는 법을 알리고 있다. 올바른 세안을 하려면 먼저 미지근한 물로 모공을 열어준 뒤 페이스 파이터 폼 클렌저를 적당량 덜어 거품을 낸 후 마사지하듯 얼굴을 문지른다. 충분히 거품을 제거한 뒤 마무리로 차가운 물을 얼굴에 패팅하면 모공 수축에 도움이 된다.

‘페이스 파이터 폼 클렌저’는 입자가 고운 비타민 비드가 들어있어 모공 속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해준다. 부드러운 거품이 피부에 자극없이 묵은 각질을 없애준다. 또 피지 제거 후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에 고분자 보습막이 더해져 피부 탄력을 강화해준다.

‘페이스 체인저 티트리 시트 마스크팩’과 ‘페이스 체인저 비타민E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은 남성 피부를 위해 맞춤 개발한 제품이다.피부 모공 개선, 피로회복과 영양을 공급하는 마스크팩을 얼굴에 올려놓는 것만으로 피부 정돈 효과를 볼 수 있다.

‘스웨거 헤어 스터너 왁스’는 스웨거의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천연 원료를 사용해 두피 자극이 없고 뛰어난 성능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호평을 받는 제품이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