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한미메디케어의 휴대용 공기청정기 ‘에어닥터’, 한국 약국서도 판매 시작
  • 현정석 기자
  • 등록 2015-07-27 01:19:27
  • 수정 2020-09-14 12:47:02
기사수정
  • 일본에서 연간 200만개 팔려 … 1m 이내 항바이러스 효과
한미메디케어의 휴대용 공기청정기 ‘에어닥터’한미약품의 자회사인 한미메디케어의 휴대용 공기청정기 ‘에어닥터’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MERS) 로 인해 위생과 예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데다 2m 이상 거리를 두면 안전하다는 믿음도 5m 이상으로 늘려야 한다는 주장도 제기되면서 마스크만으로는 안심하기 어려웠기 때문이다. 한미약품은 메르스 기간 중 에어닥터를 의료기관에 전달해 의사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 제품은 일본에서 연간 200만개 정도 판매되고 있는 휴대용 공기청정기로 국내 약국에서도 판매를 시작했다. 에어닥터는 고체 이산화염소로 1m이내서 항바이러스 효과를 보여 주위 공간을 제균 및 소취한다. 일반 살균제인 염소제의 약 2.5배 산화력으로 부패균, 곰팡이 등을 제균한다. 산화작용 시 이산화염소 가스를 발산해 부패물 등에서 발생하는 항화수소, 메르캅탄 등의 악취를 뿌리부터 분해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산화작용 시 인체에 유해할 지 의심할 수 있지만 이 제품은 유엔 식품첨가물 전문위원회로부터 설탕이나 소금과 같은 급인 ‘A-1’ 클래스 인증을 받았다.

이 제품은 클립 타입으로 가방, 핸드백, 휴대용 목걸이, 유모차 등에 부착해서 사용한다.에어닥터는 공산품이기 때문에 공산품 인증을 담당하고 있는 환경부의 자가검사를 받았다. 한미메디케어가 에어닥터에 대한 독점계약으로 약국에서 판매한다.

이 제품은 클립 타입으로 일상생활에서 편리하게 가방, 핸드백, 휴대용 목걸이, 유모차 등에 부착하게 돼 있다. 성인용과 유아용(남아, 여아)으로 구분되고 내용량은 각각 6g, 4.5g이다. 개봉하고 30~45일 정도에 사용해야 유효하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