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동국제약, 마데카솔 성분 화장품 ‘센텔리안24’ 승승장구
  • 현정석 기자
  • 등록 2015-07-01 03:14:31
  • 수정 2016-02-12 13:22:20
기사수정
  • 피부 콜라겐 생성해 피부 보호막 형성 및 장벽 강화,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 진정 효과 임상 확인

동국제약의 센텔리안24 광고모델인 배우 윤정희 씨

상처치료제 마데카솔을 생산해 온 동국제약의 센텔라 정량추출물 성분이 들어간 화장품 브랜드 ‘센텔리안(CENTELLIAN) 24’가 승승장구하고 있다.

대부분의 제약사가 화장품사업에 진출했다가 고배를 마신 것과 달리 약국판매망만을 이용하지 않고 판로를 다각화함으로써 기존 실패사례를 답습하지 않는 게 이 회사의 성공비결이다. 백화점 위주로 시장을 개척해온 국제약품과 봉독 성분을 내세운 동성제약 등이 각각 자사의 제품이 아닌 타사의 제품을 빌려와 판매하거나, 봉독 성분에 대한 잡음으로 초반 반짝하다가 저조한 매출을 보이는 것과 대조된다.

동국제약은 지난 4월 6일 GS홈쇼핑 첫방송에서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 50㎖ 3개, 15㎖ 1개, 1㎖(증정용 샘플)로 구성된 상품을 전량 매진에 달할 정도로 팔아치웠다. 이후 총 10회 방송 중 5회가 매진됐다. 더욱이 8,9,10회가 완판에 성공해 계속 판매가 늘 것으로 기대된다.

센텔리안24는 45년간 마데카솔을 생산하며 연구에 주력해 온 동국제약의 노하우가 집약된 고기능성 화장품 브랜드다. 센텔리안은 상처치료제 마데카솔의 주성분이기도 한 센텔라 아시아티카 추출물이 함유됐다는, 24는 24세 여성 피부를 지향하면서 피부를 24시간 촉촉하게 유지해준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 화장품의 핵심원료인 센텔라 정량추출물(테카, TECA)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주는 상처치료제 마데카솔의 주성분이며, 마다가스카르 섬에 자생하는 청정원료 ‘센텔라 아시아티카’의 유효성분을 동국제약의 노하우로 정량 추출한 것이다.

센텔리안24 브랜드 중 대표제품으로 출시된 마데카 크림은 테카 성분 외에도 동백꽃추출물, 겨우살이열매추출물, 개서어나무잎추출물 등 8가지 특허성분이 들어 있다. 이들 유효성분이 진피까지 깊숙이 작용해 피부 속부터 촘촘하고 건강하게 가꿔준다는 게 동국제약 측의 설명이다. 더욱이 정제수가 아닌 센텔라 아시아티카잎 추출액을 사용해 이런 효과를 배가시켰다.

이 제품은 전문피부 임상기관인 한국피부임상과학연구소의 임상연구를 통해 피부콜라겐 생성을 증가시켜 피부 보호막 형성 및 피부 장벽 강화 작용을 유도하고,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손상을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보습, 피부 조밀도 및 깊은 주름 개선, 기미 및 색소침착 완화 등에도 효과적이다.

이 회사 헬스케어사업부 담당자는 “테카는 이미 국내외 다수의 특허 및 논문을 통해 효능과 효과를 인정받고 있는 성분으로, 고기능성 화장품 등 상품 개발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며 “깐깐하게 선정한 원료와 동국제약의 오랜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들을 계속 출시해, 여성들의 다양하고 복잡한 피부고민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동국제약은 맑고 깨끗한 피부를 자랑하는 배우 윤정희 씨를 센텔리안24의 광고모델로 선정하고, 브랜드를 홍보할 예정이다. 제품 구성은 핸드크림·바디크림 등 보디라인과, 클렌징·토너·에센스 등 페이스라인까지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