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은 파트너사인 오클라코리아가 어린이용 ‘조르단 뉴스텝 펌프 치약’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신제품은 한 번의 펌핑으로 1회 적정 사용량의 치약이 나와 아이 혼자서도 쉽게 사용 가능하다. 치약 헤드를 왼쪽으로 돌리면 열리고 오른쪽으로 돌리면 잠기는 기능도 갖춰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치약을 다 쓰고 나면 리필제로 교환해 용기를 재사용할 수 있어 친환경적인 요소도 더했다.
신제품은 구강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E와 불소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비건 인증을 받았다. 연령별로 권장 불소 함량에 따라 스텝1, 스텝2로 나눠져 있어 아이의 연령과 치아 상태에 맞게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뉴스텝1 펌프 치약은 저불소 함유(500ppm)로 5세 이하 아이들에게 권장하며, 뉴스텝2 펌프 치약은 고불소 함유(1000ppm)로 충치 예방이 중요한 6세 이상 아이들과 충치가 자주 생기는 아이들에게 권장한다. 또 뉴스텝1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딸기향, 뉴스텝2는 포도향으로 구성했다.
계면활성제의 일종인 SLS(Sodium Lauryl Sulfate)를 첨가하지 않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비타민E 성분을 함유해 잇몸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오클라코리아 관계자는 “신제품은 아이들도 손쉽게 사용이 가능해 즐거운 양치 시간을 선사한다”며 “신뢰할 수 있는 제품력과 편리함을 동시에 제품으로 아이 구강 건강을 지키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르단은 1837년부터 현재까지 칫솔을 비롯해 치간칫솔, 치약, 덴탈스틱 등 각종 치위생용품을 생산하고 있는 노르웨이 브랜드다. 국내에서도 높은 제품력을 인정받으며 2020년~2024년 국내 어린이 칫솔 온·오프라인 판매 1위를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