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글로벌뉴스
FDA, 천연두·엠폭스백신 진네오스 동결건조제형 승인
  • 주경준 기자
  • 등록 2025-04-02 07:48:15
기사수정
  • 기존 냉동제형 대비 유통 저장 및 투약 편의성 장점

덴마크 제약사 바바리안 노르딕(Bavarian Nordic)의 천연두 및 엠폭스(mpox) 백신 ‘진네오스(JYNNEOS)’의 동결건조 제형이 FDA 승인을 받았다. 


바바리안 노르딕은 3월 31일 동결건조 제형 진네오스 백신이 18세 이상 성인에서 천연두 및 엠폭스 예방을 위한 용도로 FDA 승인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동결건조 제형은 기존 냉동 제형과 비교해 면역반응 및 안전성 측면에서 동등성이 입증됐으며, 유통 및 저장 편의성과 장기 보관 측면에서 장점을 가진다. 기존 냉동 제형은 -20도 이하의 냉동 보관이 필수였던 반면, 동결건조 제형은 보다 넓은 범위의 온도 조건에서 장기 저장이 가능해 감염병 유행 시 신속 대응에 효과적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폴 채플린(Paul Chaplin) 바바리안 노르딕 대표는 “이번 FDA 승인은 차세대 진네오스 개발의 핵심 이정표이며, 미국 정부와 협력해 공중보건 대응 역량을 강화해온 노력의 결과”라고 밝혔다.


바바리안 노르딕은 2003년부터 미국 정부와 협력해 면역저하자를 포함한 전 인구층이 안전하게 접종할 수 있는 비복제형(non-replicating) 천연두 백신 개발을 진행, 2019년 FDA 정식 승인을 받았다.


2010년부터 냉동 제형 진네오스를 미국 정부의 비상 대응 재고용으로 공급돼 왔으며, 2022년에서 2023년까지 이어진 엠폭스 유행 당시 18세 이하의 소아와 청소년에도 접종할 수 있도록 긴급 사용승인(EUA)을 한 바 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동아에스티
정관장몰
차병원
탁센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동국제약
인하대병원
중앙대의료원
아주대병원
애브비
화이자
부광약품
한국다케다제약
동아ST
신풍제약주식회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휴온스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