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정책사회
설연휴 아프면 이젠(E-gen)에서 문여는 병의원·약국 확인
  • 주경준 기자
  • 등록 2025-01-23 17:06:12
기사수정
  • 복지부, 119, 129, 120 콜센터와 이버지도와 카카오맵에도 정보제공

설 연휴 기간 동안 갑작스러운 질환으로 진료가 필요하다면 응급의료포털(E-gen)과 주요 포털사이트, 콜센터를 통해 문을 여는 병의원과 약국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보건복지부는 1월 25일부터 30일까지 이어지는 설 연휴 기간 동안 응급의료체계 공백을 방지하기 위해 문을 여는 병의원과 약국을 지정해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비중증 환자는 먼저 동네 병의원이나 작은 응급실을 방문할 것을 권장하며, 중증질환이 의심될 경우 119를 통해 상담 및 적합한 병원으로 이송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연휴 기간 운영하는 의료기관과 약국 정보는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과 보건복지부 콜센터(129), 시도 콜센터(120), 119 구급상황관리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한 네이버지도와 카카오맵에서도 응급실과 명절 진료 의료기관 정보를 제공한다. 방문 전 병의원에 사전 연락을 통해 운영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설 연휴 동안 평균 1만6815개 병의원과 9070개 약국이 문을 열 예정이다. 응급진료체계 운영 상황은 보건복지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점검하며, 호흡기질환 유행에 대비해 발열클리닉 135곳도 지정해 운영 중이다. 발열클리닉 목록은 응급의료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 요령은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에서 확인 가능하며, 119로 연락해 실시간 지도를 받을 수도 있다.


정통령 보건복지부 공공보건정책관은 설 연휴 기간 응급실 환자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며, 비중증 증상이 있을 경우 동네 병의원과 작은 응급실을 우선적으로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인제대백병원
건국대병원
고려대학교의료원
코리아메디컬서비스
가톨릭중앙의료원
원자력병원
국립암센터
부광약품
한림대병원
동국제약
강동경희대학교병원
동화약품
한국얀센(존슨앤드존슨)
정관장몰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인하대병원
아주대병원
애브비
화이자
동아ST
신풍제약주식회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중앙대병원 2026년 신년 현수막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