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정책사회
질병관리청, 국민과의 건강한 소통 확대 국민소통단 9기 모집
  • 주경준 기자
  • 등록 2025-01-07 11:09:27
기사수정
  • 콘텐츠 크리에이터·외국인 참여 기회 확대, 정책 소통 강화 기대

질병관리청은 2025년 국민과의 소통 강화를 위한 국민소통단 9기 모집을 7일 시작했다. 이번 모집은 질병관리 정책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거주자를 대상으로 하며, 선발된 50명은 다양한 정책 소통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국민소통단은 질병정보 콘텐츠 제작, 현장 체험, 정책 제언 등 대국민 소통의 중심 역할을 수행한다. 올해에는 특히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디지털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가진 크리에이터와 국내 거주 외국인도 새롭게 참여할 수 있어 더욱 다채로운 소통이 기대된다.


선발 과정은 서류평가와 그룹 면접으로 진행되며, 질병관리청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지원 가능하다. 9기로 선발된 국민소통단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질병관리 정책 현장 방문, 콘텐츠 제작, 정책 제언, 전문 교육 참관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질병관리청은 지난 2016년 국민소통단을 출범시킨 이래 국민의 목소리를 반영한 정책을 추진해왔다. 지난해 8기는 주요 정책 현장 방문과 심폐소생술 교육 이수, 재난대응 안전훈련 참관 등 23개의 온·오프라인 활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대국민 소통 강화에 기여했다.


지영미 질병관리청장은 “국민소통단은 질병관리청과 국민을 연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올해는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외국인의 참여로 소통의 폭을 넓혀 국민의 목소리가 더 많이 담긴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소통단 9기의 활동을 통해 질병관리청은 질병 예방 및 건강 정책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높이고, 신뢰받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지원 관련 자세한 내용은 질병관리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인제대백병원
건국대병원
고려대학교의료원
코리아메디컬서비스
가톨릭중앙의료원
원자력병원
국립암센터
부광약품
한림대병원
동국제약
강동경희대학교병원
동화약품
한국얀센(존슨앤드존슨)
정관장몰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인하대병원
아주대병원
애브비
화이자
동아ST
신풍제약주식회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중앙대병원 2026년 신년 현수막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