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차메디텍, 셀터미 리바이브 NX 출시 ... 해외시장 진출
  • 우승훈 기자
  • 등록 2023-12-21 10:06:43
  • 수정 2023-12-21 10:25:07
기사수정
  • 다림티센, 연조직 재건용 의료기기 ‘서지가이드’ 국내 병원에 공급 확대 ... 대한뉴팜, ‘디뉴 코어콜라겐’ 출시로 이너뷰티 제품 라인 확대 ... 프롬바이오, 크릴오일의 혈행개선 효능 연구 …

차바이오텍 계열사 차메디텍이 토피컬 스킨부스터인 ‘셀터미 리바이브 NX(CELLTERMI REVIVE NX)’를 출시하고 해외시장 개척에 나섰다.


스킨부스터는 피부 재생이나 주름 개선을 목적으로 유효 성분을 피부에 스며들도록 하는 제품이다. 보통 주사나 침, 바늘을 이용해 피부 진피층에 주입한다. 토피컬 스킨부스터는 피부 진피층에 주입하지 않고 피부 표면에 발라 유효 성분을 전달한다. 병·의원에서 상대적으로 안전하게 처치할 수 있으며 붓기나 멍, 통증, 붉은기 등으로 인한 회복 기간이 없어 처치 후 고객의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


글로벌 토피컬 스킨부스터 시장은 피부 보습이나 탄력에 초점을 맞춘 HA(Hyaluronic Acid, 히알루론산)가 대부분이다. 반면 셀터미 리바이브 NX는 생체적합성이 높은 인체 유래 소재 기반의 특허 원료인 ‘CHA-MD-엑소좀(Exosome, Extracellular Vesicles, 특허출원 10-2022-0185054)’과 ‘니도겐(Nidogen-1, 특허출원 10-2023-0081156)’을 사용해 보습과 탄력은 물론 진정을 비롯한 피부 전반의 환경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셀터미 리바이브 NX 주요 성분 ‘CHA-MD-엑소좀’은 차메디텍이 독자성분으로 특허 출원한 인체 유산균 유래 엑소좀이다. 자외선이나 유해균 등 외부 환경 자극으로 나타나는 피부 노화 현상 중 붉은기를 줄여주고 투명도를 높이는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피부 기저막(基底膜, Basement Membrane)의 4대 단백질 구성물질 중 하나인 니도겐이 주성분으로, 기존 스킨부스터에서 한 번도 시도하지 못한 피부 기저막 기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피부 보습은 물론 탄력과 윤기, 피부결 개선 효과가 기대된다.


차메디텍은 유효성분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셀터미 리바이브 NX 제조 과정에서 동결 건조법을 사용했다. 고함량 엑소좀과 니도겐이 함유된 파우더형 제1제와 피부 톤 개선에 시너지를 주는 독자개발 성분인 '차-제로멜라타이드(CHA-Zeromelatide, 특허 10-2116944)'가 함유된 액상형 제2제를 혼합해 격주 1회, 총 5회 사용을 권장한다.


차메디텍은 기존 출시한 셀터미 리바이브 N(니도겐), 리바이브 EX(엑소좀), 리바이브 PCL(폴리카프로락톤)에 이어 이번 리바이브 NX 출시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토피컬 스킨부스터’ 시장을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


제품 출시와 동시에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4개국과 수출 계약서를 체결했다. 내년에는 동남아시아를 넘어 중국, 남미 등에도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김석진 차메디텍 대표는 “글로벌 스킨부스터 시장 성장세가 연간 9.3%에 달할 정도로 규모가 커지고 있지만, 토피컬 스킨부스터는 해외에서도 잘 알려지지 않았다”며 “독자 개발한 성분을 활용한 제품으로 스킨부스터 시장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다림티센 '서지가이드' 제품 사진

다림티센이 콜라겐 추출 기술 기반으로 개발한 연조직 재건용 의료기기 ‘서지가이드(Surgi-gide)’를 국내 병원에 공급 확대한다.


올해 7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해 지난달에 출시한 서지가이드는 패치 제형의 고순도 콜라겐 사용조직 보충재로, 근육이나 복벽 등 손상 및 파열된 연조직(인대, 건, 근육, 막) 강화와 재건을 돕는다. 적용대상 부위에 지지체(Scaffold)와 물리적 장벽(Barrier)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며 해당 역할을 필요로 하는 모든 수술에 치료재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다림티센 고유의 탈세포 제조공법은 생체적합성이 뛰어난 비가교화 된 제품임에도 높은 인장강도를 제공해 수술부위에 안정적인 연조직 강화와 재건을 도모한다. 이처럼 다림티센은 국내에서 손에 꼽히는 고순도 콜라겐 원료 생산능력을 선보이며, 자체 개발 및 특허를 보유중인 에스터화 콜라겐 제조기술(음이온, 양이온적 성질을 띄는 콜라겐 제조기술)은 다양한 치료영역에 차별화된 제품으로 적용되고 있다.


다림티센 관계자는 “서지가이드는 다기능성 제품으로 활용 가능해 향후 신경외과적 파트에서는 뇌 수술, 성형외과적 파트에서는 코 성형과 유방 재건에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적용 영역을 확대하는 중”이라며 “국내 수술전문병원을 중심으로 서지가이드의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계획이고, 추가적인 제형 개발을 통해 다양한 수술 부위에 적용 가능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한뉴팜 '디뉴 코어콜라겐' 제품 사진

대한뉴팜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디뉴’에서 이너뷰티 신제품 ‘디뉴 코어콜라겐’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디뉴 코어콜라겐’은 틸라피아, 팡가시우스 등 민물어류의 비늘이나 껍질에서 추출한 콜라겐이 아닌 청정원양에서 잡은 참치로부터 산, 알칼리 등의 화학적 처리공정을 배제한 친환경 특허공법으로 제조됐다. 국내에서 생산한 저분자 콜라겐을 원료로 사용함으로써 기존 콜라겐 제품과 차별화됐다.


대한뉴팜 관계자는 “해당 제품은 국내 대학교와의 공동개발을 통해 확보한 국내 유일의 참치 콜라겐을 사용함과 동시에 원료부터 완제품까지의 전체 생산 공정을 국내에서 진행한 것이 큰 장점”이라며 “이중캡슐기술을 적용한 유산균 제품 ‘디뉴 파라오틱스’의 시장 안착에 힘입어, 비만 및 웰빙 분야에 강점을 지닌 제약회사의 역량을 활용해 차별화된 원료와 기술을 적용시킨 건강기능식품 개발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롬바이오 로고

프롬바이오는 관절건강 기능성 개별인정형원료인 크릴오일(FJH-KO)을 이용해 혈행개선 효능 연구 성과를 도출하고 이에 대한 논문을 SCI 국제학술지인 ‘국제 분자 과학 저널(International Journal of Molecular Science, IF 6.2)’에 등재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논문에는 크릴오일이 혈관내피세포에서 산화질소(NO) 생성을 촉진해 혈관 확장을 돕고, 염증성 세포의 혈관 내 부착을 막아 염증 반응 감소와 혈전생성 억제를 유도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또한 혈전유발 동물모델을 이용해 크릴오일 섭취 결과를 분석해 혈액응고 및 혈전생성 관련 지표들이 개선됨과 동시에 혈관 확장과 관련된 eNOS가 증가하는 등의 유의미한 사실도 확인할 수 있었다.


세계적인 수준의 SCI 국제학술지 논문 등재를 통해 프롬바이오는 크릴오일의 혈행개선 효능을 입증함과 동시에 자사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 큰 의의가 있다. 현재 크릴추출물을 이용한 혈행 개선용 조성물 특허 출원은 완료한 상태이며, 이달 내 인체적용시험을 개시해 추가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심태진 프롬바이오 대표 이사는 “이번 SCI 국제 학술지 논문 등재는 프롬바이오의 기술력과 발전가능성을 또 한 번 증명한 계기가 됐다”며 “크릴오일을 이용해 관절과 혈행건강을 함께 케어할 수 있는 건기식을 선보일 수 있도록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