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녹십자홀딩스, ESG 경영 성과 담은 2023 GC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우승훈 기자
  • 등록 2023-07-06 09:33:11
  • 수정 2023-07-07 14:51:36
기사수정
  • 종근당홀딩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ESG 경영 성과 및 비전 공개 ... 오가논, ESG 보고서 발간, ‘여성건강 혁신’ 비전 실현 위한 주요 활동 공유 ... ‘제약바이오산업 ESG 교육’ 내달 18일 …

GC(녹십자홀딩스)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GC는 GC녹십자, GC셀 등 주요 계열사의 ESG 활동과 성과를 담은 통합보고서인 ‘2023 GC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는 ESG 경영을 더욱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핵심 영역(Focus Areas)으로 △헬스케어 접근성 확대 △고객 안전 및 품질 책임 △윤리 및 준법 △환경적 책임 등 4가지를 선정해 작성했다.


이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국제 가이드라인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최신 기준에 따라 작성했으며, 내∙외부 이해관계자 및 전문가와 함께 중요성 평가를 수행한 후 10가지 중요 이슈를 도출해 선정했다.


먼저, GC녹십자 및 계열사는 희귀질환 및 세포유전자 치료제를 美 FDA로부터 희귀의약품 및 패스트트랙으로 지정 받아 현지에서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의약품 품질 강화를 위해 품질경영 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외 규제기관의 GMP 인증을 기반으로 다국가에 의약품을 공급하고 있다. 공급망 관점에서도 ESG 경영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2050 Net Zero(탄소중립)’를 달성하기 위한 환경전략을 수립했으며, 환경활동에 대한 실질적인 목표 설정 후 환경성과 평가 및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이외에도 보고서에는 온실가스, 환경오염물질 및 폐기물 배출 등을 최소화하기 위한 구체적인 활동 내용들을 담았다.


GC 관계자는 “향후에도 매년 ESG 성과와 계획이 포함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2023 GC지속가능경영보고서’ 전문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2 종근당홀딩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종근당홀딩스는 최근 종근당 및 주요 계열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와 비전을 담은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인류의 건강한 삶 실현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이라는 종근당홀딩스의 지속가능경영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종근당홀딩스는 보고서를 통해 △ 2050 탄소중립 달성, 환경경영 거버넌스 운영 등 환경경영 시스템 구축, △ 인재확보 및 육성,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조성 등을 통한 기업 경쟁력 확보, △ 공동체와의 상생협력을 통한 동반성장 강화, △ 기술혁신을 통한 우수 의약품 공급으로 인류 건강에 기여하고 있는 종근당그룹의 ESG 활동을 공개했다.


특히 ‘제품품질 제고 및 안전성 확보’, ‘R&D 활성화 및 신규 사업개발’, ‘지속가능한 공급망 관리’, ‘기후변화 대응체계 구축’, ‘사업장 안전보건 관리 강화’ 등 8개 중요 이슈에 대한 관리방안을 소개했다.


‘ESG Fact Book’ 파트에는 각 부문별로 세부적인 평가 지표를 설정하고 데이터를 표준화하여 실제적인 수치를 제시함으로써 ESG 경영의 구체적인 전략 및 성과를 담았다.


김태영 종근당홀딩스 대표는 "주요 계열사 ESG 데이터를 통합해 정확한 통계를 산출함으로써 투명하고 정확한 ESG 정보를 공개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계기로 이해관계자들과 꾸준히 소통하고 글로벌 가이드라인에 맞춰 ESG 경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가논 글로벌 ESG 보고서 발간

여성건강 증진에 주력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오가논은 출범 2주년을 기념하며 ‘2022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보고서’를 지난 27일(현지 기준)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오가논 ESG 경영의 토대인 ‘Her Promise(여성의 잠재력 확대)’와 UN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활동과 성과를 담았다.


2021년 6월 출범 이후 지난해 처음 발간한 보고서를 통해 ESG에 대한 방향성을 공개한 오가논은 그동안 의료 솔루션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하고 성 형평성을 증진하기 위해 집중적인 투자와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포함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다.


오가논의 ESG 전략과 목표, 관련 활동들이 담긴 이번 2022 ESG 보고서는 한국오가논 공식 홈페이지(organon.com/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케빈 알리(Kevin Ali) 오가논 CEO는 “전 세계 40억 명에 이르는 여성들이 가진 잠재력이 바로 오가논이 여성건강 증진이라는 비전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이라며 “오가논은 글로벌 파트너들과 협력해 여성의 의료적 요구를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혁신을 이끌고, 계획되지 않은 임신을 예방하는 등 ESG의 가시적인 성과를 일궈왔다. 더 나은, 더 평등한 사회를 향해 오가논의 활동들이 만들어낸 진전과 유의미한 영향에 많은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고 전했다.


제약바이오산업 ESG 실무교육 포스터

한국제약바이오산업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확산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7월 18일 오전 9시부터 서울 용산구 숙명여대 백주년기념관에서 ‘제약바이오 ESG’ 교육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ESG경영의 필요성과 실천방안을 이해하고, 제약바이오산업의 ESG 주요 이슈와 대응, 추진경험을 공유할 계획이다. 교육 시간은 온라인 2시간, 오프라인 10시간 등 총 12시간으로 구성했다.


사전 온라인 교육에서는 ESG 경영의 이해와 최신 동향에 관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며, 오프라인 교육에서는 △제약바이오산업의 ESG 주요 이슈와 대응 △제약바이오산업의 공급망 ESG 이슈와 동향 △기후환경에너지분야 주요 이슈와 대응 △ESG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 실무 △ESG 우수 제약바이오기업 추진 경험 공유 △네트워킹 및 숙명여대 바이오헬스ICC소개 등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되며, 50명에 한해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