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은 국내 최초 신제형으로 개발된 인플루엔자 치료제 ‘페라원스 프리믹스’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페라원스 프리믹스는 2세 이상 소아 및 성인의 A·B형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감염증을 치료하는 주사제다.
이 제품은 종근당이 자체기술로 개발한 새로운 제형으로 주성분인 페라미비르와 생리식염수가 혼합된 약물이다. 투여 전 생리식염수와 혼합하여 조제해야 하는 페라미비르 단일 성분의 기존 제품과 달리 조제 과정 없이 바로 투여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종근당은 페라원스 프리믹스의 출시로 타미플루, 조플루자 등 기존 제품과 함께 독감치료제 라인업을 강화하게 됐다.
종근당 관계자는 “페라원스 프리믹스는 국내 최초로 개발된 신제형의 페라미비르 제제로 의료 현장의 투여 편의성을 개선한 약물”이라며 “타미플루와 조플루자 등 기존 경구용 제품에 주사제를 추가하며 환자 상태에 따른 처방의 다양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휴온스내츄럴은 건강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가성비 좋은 고품질의 ‘이너셋 건강즙’ 2종을 출시한다.
‘이너셋 유기농 석류즙’은 95% 이상의 과채즙으로 만든 ‘과채주스’ 유형의 진한 석류즙이다. 고품질의 터키산 석류과즙을 100% 사용했으며 잔류농약 걱정 없는 유기가공식품 인증 제품이다.
‘이너셋 도라지배즙’은 100% 국내산 원료만을 사용해 제조했다. 도라지와 배를 포함해 목 건강에 좋은 곰보배추·모과·생강·대추 등을 더한 프리미엄 건강즙이다. 또한 합성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아 특히 환절기에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너셋 관계자는 “이너셋 건강즙 2종은 소비자 니즈에 맞게 가성비와 고품질까지 고루 갖췄다”며 “유통 구조 단순화와 포장비 감소 등을 통해 합리적인 소비자가를 책정한 만큼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