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김신곤 고려대 교수, 통일보건의료학회 이사장 선임
  • 박정환 기자
  • 등록 2019-08-26 14:08:29
  • 수정 2020-02-09 22:01:20
기사수정
  • 2008년부터 탈북인 무료진료 … 보건의료 및 통일 전문가 간 통섭 주도, 통일 대비 정책구상 준비

김신곤 고려대 안암병원 내분비내과 교수가 제2대 통일보건의료학회 이사장에 선임됐다. 임기는 오는 9월부터 2년. 그는 통일보건의료전문가로 고려대 대학원 통일보건의학협동과정 교수, 통일보건의료학회 학술이사, 남북보건의료교육재단 상임이사,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비상임이사 등으로 활동해왔다. 특히 2008년부터 북한이탈주민 무료검진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매우 독특한 동일민족의 이주민 코호트(NORNS)를 구축했으며, 국제저널에 관련 연구성과를 꾸준히 발표해오고 있다.

당뇨병 등 내분비질환 전문가로 고려대 안암병원 내분비내과장, 당뇨센터장, 임상시험센터장, 대한내분비학회 학술이사, Seoul International Congress of Endocrinology and Metabolism (SICEM) 2017~2018 프로그램 조직위원장, 대한당뇨병학회 무임소 이사로 일해왔으며, 현재는 대한내분비학회 희귀질환연구회장, 대한당뇨병학회 기획이사, 과학학술지 네이처(Nature) 자매지인 사이언티픽리포트(Scientific Reports) 편집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통일보건의료학회는 한반도건강공동체를 목표를 의학·보건학·치의학·한의학·약학·간호학·의공학 등 다양한 학제의 연구와 학술 교류의 플랫폼을 표방하며 2014년에 창립했다. 보건의료 전문가와 통일문제 전문가 간 의견을 조율하고 발전시키며, 통섭적인 훈련 및 교육을 통해 거시적 안목과 학문적 깊이를 겸비한 통일보건의료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통일 대비 보건의료 분야의 미래정책을 구상하고 이를 정부에 제안하며, 남북한 보건의료의 사회적 합의를 추진하는 사업도 준비하고 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