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김도현 가톨릭대 교수, 이비인후과학회 최우수 구연학술상 수상
  • 박정환 기자
  • 등록 2019-08-09 19:17:27
기사수정

김도현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이비인후과 교수가 최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개최된 ‘대한이비인후과학회 및 국제이비인후과학술대회(International Congress of ORL-HNS 2019)’에서 ‘내시경을 이용한 부비동 및 두개저수술을 위한 가상현실 시뮬레이터’를 주제로 발표해 최우수 구연학술상을 수상했다.

김도현 교수는 2017년부터 진행된 디지털콘텐츠 플래그쉽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가상현실을 이용한 훈련 및 교육 시스템과 수술 중 조직과 조작의 느낌을 전달할 수 있도록 제작한 햅틱 장비를 이용한 이비인후과 및 신경외과 수술 시뮬레이터 제작에 참여하고 있다. 

이 시뮬레이터를 이용한 훈련자 교육과 평가에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t)을 이용한 평가시스템 도입과 이를 위한 고려사항에 대해 논의 및 방향을 제시해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가상현실을 이용한 기술의 발전은 국내 역점 육성분야로 여러 산업 및 교육 분야에 점점 적용분야를 넓혀가고 있다.

김 교수는 2007년 가톨릭대 의대를 졸업하고 2012년 전문의 자격을 취득했다. 서울성모병원 이비인후과에서 임상조교수 및 연구 전담의사로서 축농증, 코중격만곡증, 알레르기, 코종양 등을 진료하고 있다. 대외적으로 대한이비인후과 고시 간사를 맡고 있다.

김 교수는 “새롭게 발전하고 있는 기술이 궁극적으로 환자에게 도움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다양한 연구로 서울성모병원과 이비인후과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인제대백병원
건국대병원
고려대학교의료원
코리아메디컬서비스
가톨릭중앙의료원
원자력병원
국립암센터
부광약품
한림대병원
동국제약
강동경희대학교병원
동화약품
한국얀센(존슨앤드존슨)
정관장몰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인하대병원
아주대병원
애브비
화이자
동아ST
신풍제약주식회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중앙대병원 2026년 신년 현수막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