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광약품은 현대인의 생활습관병 원인인 ‘3혈(血)-혈당, 혈행, 혈압’ 관련 제품인 ‘당기고 백’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명인 ‘당기고 백’은 당뇨병, 기억력, 고혈압을 잘 관리해 백세까지 건강하게 살자는 뜻으로 각 생활습관병의 앞 글자를 따왔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발표를 보면 2006년 당뇨병 환자는 163만명에서 2010년 201만명으로 연평균 증가율이 5.5%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당뇨병학회 보고서는 식생활의 변화와 운동 부족 등으로 당뇨병 환자는 점차 증가하는 추세이다. 환자의 약 73%가 고혈압을 앓고 있고 이는 신장 및 심혈관질환 합병증으로 진행을 촉진한다고 경고한다.
‘당기고 백’은 식생활과 생활습관의 불규칙함으로 생기는 많은 질환을 염려하는 사람 중에서 평소 혈당 또는 식후 혈당이 염려되는 사람, 혈행이 원활하지 않은 사람, 떨어지는 기억력을 개선하고 싶은 사람, 높은 혈압을 조절하고 싶으신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원료는 모두 식물성으로 바나바잎추출물은 혈당 상승을 억제하고, 코엔자임 Q10은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되며, 은행잎추출물은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당기고 백은 캐나다에서 수입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