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이 최근 체중관리용 건강기능식품 ‘프로 캄 슬리미S 팻다운’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제품은 △체지방 감소 △체내 독소 제거 △장내 유해균 감소에 도움을 줘 다이어트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제품에 함유된 보이차추출물의 주요 성분인 ‘갈산’은 체내지방을 흡수하는 효소 ‘리파제’의 활동을 방해해 내장지방을 감소시킨다.
연구 결과, 보이차를 1일 1g씩 12주 복용하면 내장지방이 약 8.7% 감소하고 보이차추출물 섭취 8주 후부터 위약군 대비 체중·체질량지수(BMI)가 유의적으로 감소했다. 섭취 중단 4주 후에도 BMI와 체중이 계속 감소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제품엔 한미약품의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복합물(아시도필루스, 람노서스, 비피도박테리움 락티스 3종) 1만5000bpm이 함유돼 장내환경을 개선하고, 알로에베라 추출물이 원활한 배변활동을 돕는다.
휴대가 용이한 미니사이즈의 PTP(압박포장, press through pack) 형태로 외부 활동시에도 손쉽게 복용할 수 있다. 1팩은 9일 분량(18T)으로 1일 2회, 1회 1정을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한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하루 2정 복용하면 보이차 33~39잔에 포함된 갈산을 섭취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가 있다”며 “따뜻해진 날씨만큼 가벼워진 옷차림으로 몸매관리가 필요한 소비자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 캄 슬리미S 팻다운은 온라인팜을 통해 전국 2000여개 약국에 유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