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건강은 최근 이너뷰티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걸 크러시’(Girl Crush)를 론칭하면서 체지방 관리가 가능한 다이어트 기능성 식품 ‘걸 크러시 그린라이트’와 피부 관리 기능성 식품 ‘걸 크러시 핑크스타’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걸 크러시는 ‘여성(girl)’과 ‘반하다(crush on)’가 결합된 신조어로 20~30대 여성을 겨냥했다. 이 회사는 20~30대 여성의 롤모델을 반영한 캐릭터 ‘크러시 언니’로 여성의 마음을 잡겠다는 전략이다.
걸 크러시 그린라이트는 가르시니아캄보지아열매추출물(HCA)을 함유했다. HCA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인체적용시험에서 내장지방 및 피하지방의 감소 효과를 인정받았다.
걸 크러시 핑크스타는 2중 기능성 콜라겐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가 주성분으로 피부 보습과 탄력은 물론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 개선에 효과적이다.
두 제품은 모두 파우더 형태로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받았다. 물에 타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으며 파인애플, 자몽, 레몬, 베리류 등 과일과 유기농 채소를 부원료로 함유했다. 직접 갈아마신 듯한 신선한 맛이 나는 게 특징이다. 한 잔에 55㎉로 칼로리 부담이 낮아 다이어트와 피부관리에 관심이 많은 젊은 여성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종근당건강은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걸 크러시 2016년 썸머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한다. 걸 크러시 2종을 비롯해 크러시 언니 캐릭터를 활용한 스티커, 마그넷, 보틀, 이너뷰티 관리 포스터 등이 포함된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 회사 관계자는 “이상적인 여성상인 ‘크러시 언니’ 캐릭터로 이너뷰티의 중요성을 알릴 것”이라며 “이너뷰티에 대한 여성들의 지속적인 관심이 걸 크러시 제품으로 이어지도록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