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리플클리어’ 흉터 절제 후 세밀히 봉합해 프락셀레이저 조사, 호르몬주사로 피부재생 유도
최성안 굿성형외과 원장
어릴적 실수로 상처가 생겼거나, 수두 자국이 남아 오래된 흉터를 가진 사람이 적잖다. 이들 중 대다수는 치료가 불가능하다고 생각해 흉터에 적응하거나, 막대한 외모스트레스에 시달리면서도 치료를 포기한다.
그러나 흉터성형외과에서 전문적인 치료를 받으면 충분히 개선할 수 있다. 특히 얼굴흉터제거는 단순히 미용적인 이유를 떠나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필수적인 치료다. 최근 각종 미용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성형의 효과만큼 시술 후 남는 흉터의 정도에 신경쓰는 환자가 늘고 있다.
흉터치료를 전문적으로 시행하는 최성안 굿성형외과 원장은 “흉터에 맞는 치료법을 적용한다면 오래된 흉터라도 대부분의 제거할 수 있다”며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노출의 계절이 다가오기 전에 흉터제거 비용을 문의하거나 얼굴 흉터를 제거하기 위해 흉터치료 특화병원을 찾는 환자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흉터는 상처로 갈라진 피부가 아무는 과정에서 콜라겐이 과잉 생성돼 나타난다. 보통 작은 상처에선 큰 문제가 없지만 화상, 수술 후 봉함, 켈로이드성 피부엔 커다란 흉터가 지기 십상이다. 특히 켈로이드성 피부를 가진 사람은 크고 작은 상처에도 진하게 흉이 진다.
흉터치료는 흉터의 크기, 깊이, 색깔, 아무는 정도에 따라 달라진다. 깊고 심한 흉터는 해당 부위를 절개해 세밀하게 다시 봉합하는 방법이 적용된다. 기본적으로 환부를 절제해 봉합한 뒤 레이저 등으로 재생시키는 방법이 활용한다. 얼굴흉터수술은 흉터 크기를 줄이고 흐릿하게 만들어 눈에 띄지 않도록 다듬는 게 관건이다.
굿성형외과는 3가지 과정을 차례로 진행하는 ‘트리플클리어’ 수술법으로 흉터를 치료하고 있다. 먼저 흉터 부위를 절제한 뒤 세밀하게 봉합한 후, 일명 ‘흉터 레이저’로 불리는 프락셀레이저를 조사한다. 마지막으로 호르몬주사로 피부재생을 유도하는 과정을 순차적으로 거치며 치료한다.
최성안 원장은 “트리플클리어 흉터제거 치료는 절개 부위가 큰 수술을 받았거나, 흉터 부위가 돌출된 경우에 적합하다”며 “흉터제거 비용도 중요하지만 축적된 노하우와 숙련된 기술을 갖춘 전문의에게 진단받고 이를 바탕으로 치료해야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