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메드트로닉코리아, 척추 포트폴리오 ‘강휘’(Kanghui) 출시 … 추간체 고정재, 추간체유합 보형재, 인공 추간판
  • 정종호 기자
  • 등록 2026-01-21 12:38:07
기사수정
  • 첫 선 보이는 고정재는 크기, 모양, 디자인에 부합하는 스크류, 로드, 고정용 셋 스크류로 구성

메드트로닉코리아(Medtronic Korea)는 신규 척추 포트폴리오 ‘강휘’(Kanghui)를 출시했다. ‘강휘’는 메드트로닉이 경추부터 요추에 이르는 광범위한 영역에서 축적해온 기술력과 품질 관리 체계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제공하기 위한 신규 브랜드다. 이로써 메드트로닉은 국내에서 스탠더드 모델부터 프리미엄 모델에 이르는 광범위한 척추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됐다. 

강휘 포트폴리오는 추간체 고정재, 추간체유합 보형재, 인공 추간판으로 구성돼 있다. 이 중 가장 먼저 선보이는 제품은 추간체 고정재인 ‘ECO MIS’ 시스템이다. 환자에게 적합한 크기, 모양, 디자인을 위해 다양한 모양과 길이를 가지는 스크류, 로드, 고정용 셋 스크류로 구성돼 있다. 불안정성 척추골절, 척추 변형(척추측만증 등), 퇴행성 척추질환, 척추관 협착증, 퇴행성 추간판 질환(디스크 등) 및 분절불안정성 환자의 후방 흉·요추부 또는 천추부 고정과 안정화를 위한 최소침습 수술에 사용된다.

 

메드트로닉은 경추부터 요추까지 전 구간의 척추 질환을 포괄하는 토탈 척추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시장 리더다. 척추 고정장치(Solera, Infinity, Zevo), 최소침습 척추고정 시스템(Sextant II, Longitude II), 추간체 유합기기(Capstone, Clydesdale), 인공 디스크(Prestige LP) 등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통해 다양한 최소침습 치료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척추수술 네비게이션 등 첨단 테크놀로지를 결합해 수술의 정밀성과 환자 안전성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

 

유승록 메드트로닉코리아 대표는 “강휘의 도입은 국내 척추질환 환자의 증가와 척추 전문병원의 확장에 따른 맞춤형 포트폴리오 전략의 일환”이라며 “메드트로닉은 국내 척추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포트폴리오를 최적화 및 확장해 나가며, 국내 의료진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술기 발전과 더 나은 치료 환경 조성에도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국내 척추질환 환자 수는 2020년 891만2158명에서 2024년 972만3544명으로 5년 간 9.1% 증가했다. 척추수술 환자 수는 같은 기간 16.7% 증가했다.

 

메드트로닉코리아는 메드트로닉의 한국 현지 법인으로, 1987년 한국 연락사무소 개설을 시작으로 2000년 법인 설립, 현재에 이르기까지 약 40년간 한국의 치료 환경 발전 여정과 함께해왔다. 약 500명의 한국 임직원이 국내 환자와 보건의료 전문가에게 선진 의료 기술과 제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7년 10월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에 개관한 한국 최초의 의료기기 연구 및 의료 술기 교육훈련 센터인 ‘메드트로닉 이노베이션 센터’(MIC)를 중심으로 한국의 술기 연구 및 교육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지속해오고 있다. 2024년 12월에는 기존 MIC 오송 캠퍼스에 로봇수술 교육 및 연구 시설을 확장 개관했다. 

 

1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인제대백병원
건국대병원
고려대학교의료원
코리아메디컬서비스
가톨릭중앙의료원
원자력병원
국립암센터
부광약품
한림대병원
동국제약
강동경희대학교병원
동화약품
한국얀센(존슨앤드존슨)
정관장몰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인하대병원
아주대병원
애브비
화이자
동아ST
신풍제약주식회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