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이마 머리카락이 난 부분의 머리선’은 단순히 헤어라인을 정의하는 말이다. 하지만 헤어라인이 외모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결코 가볍지 않다. 본격적인 취업 시즌인 4월을 맞는 취업준비생은 머리를 뒤로 올려 이마를 보이게 하는 헤어스타일이 면접시 단정한 이미지를 어필하는 데 도움된다. 하지만 헤어라인이 이마 위로 높게 형성되거나 탈모로 인해 라인이 단정하지 못하면 오히려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즉 외모에서 헤어라인의 중요성은 이루 말할 필요가 없다.
이로 인해 취업철을 맞아 헤어라인 교정에 대해 문의하는 사람이 증가하는 추세다. 하지만 무조건 가격이 저렴한 곳만 찾다보면 수술 부작용으로 고통을 겪게 될 수 있다.
박재현 다나성형외과의원 원장은 “최근 취업철을 맞아 헤어라인교정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고 있지만 단순히 가격만으로 병원을 결정하면 실패할 확률이 높다”며 “헤어라인교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가격이 아니라 많은 수술 경험과 전문성을 보유한 의사의 상주 여부”라고 강조했다.
박 원장은 모발이식 병원을 알아보는 세가지 기준점을 제시했다. 먼저 모낭 채취부터 이식까지 모두 담당 전문의가 집도하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헤어라인을 교정할 때 모낭 채취는 의사, 이식은 간호사가 진행하는 병원이 많다. 하지만 이럴 경우 전문성이 떨어져 이식 후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다.
모낭 이식 전 디자인 과정도 살펴볼 필요가 있다. 헤어라인에 대한 전문성을 가진 의사가 직접 디자인에 대해 상담해야 모낭을 이식할 때 각도, 밀도, 가르마 방향, 모발의 자라는 방향, 모발의 성장벡터 등을 고려할 수 있다. 이는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을 만드는 데 필수 요소다.
단순한 헤어라인만 교정하는 게 아니라 외모 전체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다나성형외과의원이 자체 개발한 헤어라인교정법은 안면 중 뒷광대를 가려 마치 안면윤곽을 받은 것 같은 효과를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