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팔자주름 교정 ‘귀족수술’ … 눈밑지방 제거에 ‘동안 눈성형’ … 얼굴라인 살리는 ‘울트라리프팅’
이은택 맑은누리클리닉 원장이 동안성형 상담을 하고 있다.
사람은 누구나 젊고 아름다운 모습을 오래 유지하고 싶어한다. 세기의 미녀인 이집트의 클레오파트라조차 자신의 아름다운 미모를 잃지 않기 위해 갖은 노력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요즘엔 의학기술이 발달하면서 성형외과를 찾아 ‘동안성형’을 받는 사람이 늘어나는 추세다.
비단 20~30대 젊은층뿐만 아니라 젊고 활기찬 삶을 위해 40~50대 중년층도 성형수술을 받는다. 가장 효과적인 관리법은 처진 피부를 개선하고 늘어진 이마·볼살 등 노화된 부분을 성형하는 것이다.
이은택 맑은누리클리닉(경기도 안양) 원장은 “연령대에 따라 주름의 유형과 해결법이 다르므로 각각에 적합한 맞춤 동안성형이 필요하다”며 “처진 눈가, 눈매주름, 팔자주름, 입가주름 등에는 리프팅 시술을 적용해 얼굴 좌우 대칭을 맞추고 얼굴을 V라인으로 보이게 하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안양 성형외과 맑은누리클리닉에서는 40~50대를 위한 맞춤형 동안성형을 시행하고 있다. 팔자주름을 채워 입가를 환하게 만드는 ‘팔자주름성형’, 눈가를 밝게 해주는 ‘동안 눈성형’, 작고 매끈한 얼굴라인을 만드는 ‘V라인 시술’ 등이 있다.
팔자주름성형은 깊이 패인 팔자주름 부위에 맞춤형 보형물을 삽입, 팔자주름을 제거하는 ‘귀족수술’과 간단히 주사로 주름을 채워주는 ‘필러시술’을 병행한다. 귀족수술은 코 옆에 실리콘 보형물을 넣어주는 것만으로도 입 주변의 팔자주름을 최소화해 훨씬 앳돼 보이게 해준다. 수술 후 뺨이 도톰해져 귀족적으로 세련돼 보인다 해서 이같은 이름이 붙었다.
동안눈성형은 다크서클의 주범인 눈밑지방을 제거하고 눈썹거상술로 눈 주변 피부를 당겨 눈가를 젊게 되돌려준다. 돌출된 눈밑지방으로 눈밑에 그늘이 지면 인상이 어둡고 피곤해 보일 수 있다. 눈밑지방은 일반적으로는 노화로 인해 눈 주위 조직의 탄력이 떨어지고 광대뼈 앞쪽 살이 빠지면서 두드러진다.
눈꺼풀 안쪽을 미세하게 절개하는 간단한 수술만으로도 눈밑지방을 제거하고 재배치해 매끈한 눈가를 만들 수 있다. 이를 통해 과도한 지방을 제거하고 눈썹 부위를 당기면 주름이 펴지고 노화로 인한 눈꺼풀처짐이 개선된다.
V라인시술은 체내에서 녹는 의료용실을 진피층에 주입해 처진 피부를 당겨주는 ‘울트라리프팅’과 팔자주름필러 시술을 병행해 매끈한 얼굴라인을 살려 동안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주입한 실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녹아 흡수되므로 안전하고 이물감 등 거부감이 없는 게 특징이다.
이은택 원장은 “안티에이징 시술은 종류도 다양하고 각각 장단점이 있다”며 “집도의와 충분히 상담해 상태를 면밀히 진단받고 이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수술법 적용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