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존 매력 지키고 싶거나 진한 인상 부담스러운 사람에게 적합 … 자연스러운 안검하수 교정
현경배 MVP성형외과 대표원장이 무쌍눈매교정술을 하고 있다.
눈매교정술은 눈을 뜨는 힘이 약한 ‘안검하수’ 증상을 개선하거나, 상안검거근 힘을 강화해 눈을 또렷하게 뜰 수 있도록 돕는다. 과거엔 안검하수를 교정할 때엔 피부를 절개했고 흔히 쌍꺼풀수술과 병행됐다. 졸려 보이고 흐릿한 눈매를 또렷하게 교정하려면 쌍꺼풀을 만들 수밖에 없어 이를 원치 않는 경우 또렷한 눈매를 포기해야 했다.
최근 쌍꺼풀을 형성하지 않고 눈매를 교정할 수 있는 일명 ‘무쌍눈매교정’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시술은 기존 눈매교정술과 달리 쌍꺼풀 없이 눈매를 또렷하게 바꿔주는 수술이다. 기존 매력을 유지하고 싶은 여성과 단순히 눈매만 또렷하게 바꾸고 싶은 남성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현경배 MVP성형외과 대표원장은 “우리 병원에서는 절개·비절개 등 두 가지 방식의 무쌍눈매교정을 시행하고 있다”며 “눈꺼풀 피부 두께 및 지방량 등 조건에 관계 없이 모든 환자에게 적용할 수 있다”며 “쌍꺼풀을 만들지 않고 눈동자가 드러나는 비율을 늘려 자연스럽고 세련된 인상을 연출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특히 눈꺼풀 피부가 얇고 지방이 많지 않은 사람은 ‘비절개 무쌍눈매교정’이 적합하다. 피부가 두껍고 지방이 많은 사람은 ‘절개 무쌍눈매교정’을 적용해 안검하수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현경배 원장은 “눈매교정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수술법이 점점 업그레이드되고 있다”며 “절개 혹은 비절개 방식 중 한가지로 시술하는 다른 병원과 달리 환자의 상태에 따라 적합한 수술법을 적용하므로 내원하는 모든 환자의 요구를 맞춰줄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