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연스러워진 보형물 모양·촉감 … 정밀검사 후 풀HD내시경으로 수술 정확도 높여
최근엔 가슴확대수술 전 정밀검사 촬영을 시행, 정확한 가슴 모양 및 상태를 체크하므로 수술 후 가슴 모양에 대해 예측하기 쉬워 결과의 정확도가 높아졌다.
새해를 맞아 다이어트 계획을 세워 실천하는 여성이 적잖다. 점점 날씬해지는 몸매에 기분이 좋지만 이와 함께 가슴 사이즈가 작아지면서 결국 성형외과를 찾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가슴성형은 눈성형, 코성형 등과 함께 흔하게 이뤄지는 성형수술 중 하나로 꼽힌다. 수술법이 안전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보형물도 자연스러운 모양새로 형성돼 원래 자신의 가슴인 것과 같은 촉감을 기대할 수 있다.
최근 가장 인기를 끄는 보형물은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물방울 보형물이다. 이를 활용하는 ‘물방울 가슴성형’은 수술 후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결과로 만족도가 높다.
임형우 쥬얼리성형외과 원장은 “최근 가슴성형시 풀(full)고해상도(HD) 내시경을 활용하므로 수술 시야를 확보하는 데 큰 문제가 없다”며 “가슴확대수술 전 정밀검사 촬영을 시행, 정확한 가슴 모양 및 상태를 체크하므로 수술 후 가슴 모양에 대해 예측하기 쉽고 결과의 정확도가 향상됐다”고 말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슴성형 자체를 꺼리는 사람이 적잖다. 예전에 비해 보형물 모양과 촉감이 자연스럽고, 피부괴사·구형구축 등 부작용 위험도 줄었지만 완벽하게 신뢰할 수 있는 병원이 몇 안되기 때문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려면 가슴성형을 전문적으로 시행하는 병원을 찾아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세밀히 상담해봐야 한다.
임 원장은 “가슴성형은 무엇보다도 ‘안전’에 포커스를 맞춰야 한다”며 “초음파진단 등 정밀검진 이후 정확한 수술계획을 세우는 게 관건”이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