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각막 2㎜만 깎아 회복 빠르고 부작용 적어 … 구형진 눈에미소안과 원장 9000례 달성
일반 라식수술과 스마일라식수술의 비교 그림
기존 라식·라섹수술은 3~7일의 긴 회복기간이 필요해 바쁜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은 특별히 시간을 내야 했다. 라식수술은 각막을 24㎜ 크기로 절개하는 것으로 절개 부위가 아물 때까지 2~4일 쉬어야 한다. 이 기간엔 세안, 샤워, 화장 등 눈에 자극을 줄 수 있는 행동이 금지되기 때문에 무척 불편할 수밖에 없다.
절개 과정에서 손상된 각막신경이 제대로 복구되지 않으면 안구건조증이나 야간빛번짐 등 각종 부작용의 발생 위험이 높아진다. 또 수술 과정에서 각막절편을 젖혀 각막 내부가 외부환경에 그대로 노출되기 때문에 공기 중 세균이나 먼지에 의해 염증이나 세균감염의 위험이 존재한다.
스마일라식(릴렉스스마일라식, SMILE)은 유럽 등 선진국에서 높은 안전성을 인정받아 프리미엄 수술로 평가받고 있다. 유럽에서는 800만원대에 시술되지만 국내에서는 3분의 1 정도 가격대에서 시행되고 있다.
최소절개수술 기법을 적용, 각막을 기존 수술법의 10분의 1 정도인 2㎜만 절개한다. 덕분에 수술 후 1시간 만에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고 수술 다음날 화장·세안·샤워가 가능하다. 또 안구건조증이나 각막혼탁 등 부작용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이 시술을 받으려면 의료진의 경험도와 기술력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국내에서는 안과의원 최초로 스마일라식을 도입한 구형진 눈에미소안과 원장이 최근 3년간 9000례를 달성해 국내에서 가장 많은 수술 건수를 보유 중이다.
구 원장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스마일라식 독일 인증 추천의료진’(SMILE Reference Doctor)으로 선정됐다. 아울러 최근 열린 세계안과전문학회에서 ‘스마일라식 세계적 권위자상’(SMILE Global Luminary)을 수상해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