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지병원은 오는 8일 오전 7시 원내 권역응급센터 회의실에서 ‘미래의학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인간의 뇌를 닮은 인지컴퓨팅 기술과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IoT) 등 디지털 혁신이 가져올 헬스케어 산업 전반의 변화에 대한 강연이 열린다. 이강윤 한국IBM 연구소장이 ‘IT의 혁신과 전략’을 주제로 IT의 기술 방향과 사물인터넷(IoT)의 개념에 대해 소개하고 클라우드 분석과 인지컴퓨팅이 헬스케어에 주는 영향을 설명한다.
이왕준 명지의료재단 이사장은 “IT와 헬스케어 융합의 국내외 최신 트렌드와 성공·실패 사례로 환자 중심의 의료를 실천하기 위해 세미나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 병원은 지난해부터 같은 주제의 세미나를 열고 있다. 박웅양 삼성서울병원 교수, 김일두 KAIST 교수 등이 연자로 참석해 강연했다.
○… 약물중독자 운영 민간 사회복귀센터 서울다르크(Drug Addiction Rehabilitation Center, DARC)가 오는 6일 오후 1시 30분 서울시 예장동 서울국제유스호스텔 3층에서 ‘제3회 서울다르크 포럼’을 개최한다. 조성남 을지대 강남을지병원장 등 관계자와 후원자들이 참석한다. 약물의존자 및 가족들이 자신의 체험담을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