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스타잔틴·오메가3·비타민A 등 함유 … 눈 피로도 개선에 효과적
LG생명과학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리튠의 눈 건강기능식품 ‘아쿠아 오메가3’
LG생명과학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리튠(re:tune)은 눈 건강기능식품인 ‘아쿠아 오메가3’를 12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리튠 연구진과 아이리움 안과 의료진이 아스타잔틴(astaxanthin), 오메가3, 비타민A 등을 배합해 개발했다. 눈 노화 이전 단계부터 가중되는 눈의 피로를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주원료인 아스타잔틴은 바닷 속 해조류의 일종인 헤마토코쿠스에서 추출한 항산화성분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눈 피로도 개선의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다. 비타민C보다 항산화효과가 약 10배 높아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눈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된다. 또 망막의 모세혈관 혈류량을 증가시켜 눈의 피로와 건조함을 덜어준다.
오메가3에 포함된 DHA는 망막을 구성하는 필수 성분으로 시력저하를 예방한다. 비타민A는 어두운 곳에서의 시각 적응, 야맹증, 안구건조증, 결막염 등의 예방에 효과적이다.
리튠 마케팅 담당자는 “눈의 노화를 늦추는 제품은 많지만 피로도를 개선해주는 제품은 드물었다”며 “아쿠아 오메가3는 스마트기기 사용이 잦은 현대인들이 눈 건강을 미리 챙기도록 도와준다”고 말했다.
캡슐 형태로 포장돼 휴대가 간편하고 1일 3회씩, 캡슐 하나를 물과 함께 복용하면 된다. 리튠 공식 온라인몰(
www.retune.co.kr), 아이리움 안과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