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로니아 안토시아닌(C3G) 효능 설명 … 고혈압·동맥경화·지방간 개선에 효과적
장봉근 JBK자연의학연구소 원장이 2일 KBS 2TV ‘굿모닝대한민국’에 출연해 심혈관질환에 대한 아로니아 안토시아닌(C3G)의 효능을 설명하고 있다.
장봉근 JBK자연의학연구소 원장이 2일 KBS 2TV ‘굿모닝대한민국’에 출연해 심혈관질환에 대한 아로니아 안토시아닌(C3G)의 효능에 대해 설명했다.
장 원장은 약사 출신의 자연의학전문가로 2002년 폴란드 약용식물인 아로니아를 처음 접하고, 이를 아시아 최초로 도입했다.
삼성서울병원 심혈관센터·차병원 대체의학센터 등 의료기관, 경희대 동서약학연구소·한림대 의대 및 생명과학과·폴란드 바르샤바대 의대 등 대학과의 산학 협동으로 아로니아 제품의 연구 및 개발을 주도해왔다.
이번 방송에서는 아로니아의 다양한 효능 중 특히 심혈관질환에 대한 효능을 다뤘다. 수차례 진행된 동물실험에서 C3G는 고혈압, 동맥경화, 지방간 등을 개선하는 데 크게 도움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현재 JBK자연의학연구소는 C3G 외에도 식물성 식이유황(CSM), 무산화필수지방산인 ‘노유파’를 이용해 암 등 만성·난치성질환에 대한 자연치유물질을 개발하고 있다. 문의 (02)3462-1192,
www.aron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