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침구학 부문 집필 … 미국 존스홉킨스 의대 교수진이 발간
이상훈 경희대 한의대 침구과 교수(왼쪽)과 이승민 수련의가 ‘통합의학적 체중관리-의료인을 위한 가이드(Integrative Weight Management: A Guide for Clinicians)’의 침구학 부문 집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상훈 경희대한방병원 침구과 교수와 이승민 수련의가 최근 미국 존스홉킨스 의대 교수진이 발간한 ‘통합의학적 체중관리-의료인을 위한 가이드(Integrative Weight Management: A Guide for Clinicians)’의 침구학 부문을 집필했다.
이상훈 교수는 경희대 한의대 국제한의학교육원장으로 2006~2008년 존스홉킨스 의대에서 근무했고, 외국 학자들과 교류를 통해 한국 한의학 알리기에 노력했다. 국제 학회의 초청을 받아 강연하면서 한의학을 위한 영어 전문서적의 필요성을 느껴 옥스포드대학 등 외국 출판사를 통해 4권의 영어서적을 공동집필했다.
이승민 수련의는 영어·포르투갈·스페인·중국어 등 5개 국어에 능통한 인재로, 수련의와 대학원 과정을 하면서 이례적으로 국제의학서적 1저자로 참여했다.
이 수련의는 “한의학을 외국에 알릴 기회를 일찍 갖게돼 영광”이라며 “열정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의학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