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가지 비타민, 5가지 무기질, 14가지 식물농축물 함유 … 어린이 기호에 맞게 맛 개선
뉴트리라이트의 어린이영양제 ‘뉴트리키즈 비타민 무기질’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뉴트리라이트는 어린이영양제 ‘뉴트리키즈 비타민 무기질’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제품은 식물농축물 성분을 늘리고, 어린이의 기호에 맞게 맛을 개선했다.
이제품은 성장과 발육에 필요한 12가지 비타민, 신체의 골격과 세포를 이루는 5가지 무기질 및 14가지 식물농축물을 함유했다. 식물농축물 주성분으로 아세로라 농축물, 해조분말을 사용했다. 부원료로 블루베리 분말, 로즈마리 추출물, 엘더베리 추출물, 브로콜리 건조물, 시금치 분말 등 자연재료를 활용했다.
이 회사는 최근 주목받는 어린이건강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고, 다양한 필수영양소 및 식물영양소 섭취를 권장하기 위해 ‘우리아이 평생 건강 지킴이’라는 구호를 앞세워 기존 개품을 개선했다.
뉴트리키즈 마케팅팀 담당자는 “최근 아이의 성장과 면역력에 대한 부모들의 관심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지만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는 인스턴트식품과 패스트푸드로 인해 아이 건강을 지키지 못하는 게 현실”이라며 “최근 어린이 영양지수(NQ)조사결과 1주일간 과일·야채 섭취율은 15%인 반면 햄버거는 63%, 콜라·초콜릿·과자는 55%가 넘었다”고 말했다.
그는 “유년 시절부터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고 다양한 식물영양소 등 최상의 영양소를 적기에 공급하는 것은 성인이 됐을 때 평생건강에 큰 영향을 끼칠 것”이라며 “뉴트리키즈 비타민 무기질은 과일과 야채를 잘 섭취하지 않거나, 불규칙한 식사와 편식습관을 가진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균형잡힌 영양소를 공급해줄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