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공와우 사용자 대상 무료기기 점검 등 다채로운 이벤트 … 하반기 출시될 무선 액세서리 공개
인공와우를 이식한 캔코리아 회원들이 지난달 29일 토즈강남타워점에서 열린 N6 업그레이드 이벤트 개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임플란트 의료기기 전문기업 코클리어코리아가 지난달 29일 서울시 강남 토즈에서 코클리어 사용자 모임인 캔코리아 회원을 대상으로 ‘뉴클리어스6 업그레이드 이벤트‘를 진행했다.
N6는 기존 기기보다 음향 처리능력이 5배 향상됐으며, 청취 환경을 자동으로 분석해 최적의 청능을 제공해 일일이 수동조절할 필요가 없다. 사용자의 다양한 주변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스캔되는 세분화된 기능도 갖췄다.
이날 행사에서는 하반기 출시 예정인 업계 최초 무선 액세서리 3종 제품인 TV 스트리머·미니 마이크·폰클립 등을 소개해 인공와우 사용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기존에 TV 시청·음악 청취·전화 등을 할 때에는 필요한 유선 액세서리들을 사용했다. 하지만 이번에 출시되는 무선 액세서리는 2.4㎓ 대역의 무선 프로토콜과 블루투스 기반의 최신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돼 더욱 또렷하고 안정된 연결을 선보인다.
또 참석자 전원에게 무료 기기점검과 코클리어 전용 배터리를 증정했다. 장기철 코클리어코리아 대표는 “다양한 청취환경을 자동으로 스캔해 최적의 청취 효과를 제공하는 N6로 인공와우 시술자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정기적으로 캔코리아 회원들에게 코클리어 인공와우 이식수술을 통해 소중한 청력을 되찾게 된 날을 기념, ‘히어링벌스데이 파티’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