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전체뉴스
스키장 다녀온 뒤 색소침착·피부처짐 심각하다면
  • 정희원 기자
  • 등록 2014-03-12 16:26:06
  • 수정 2014-03-14 19:03:13
기사수정
  • 기미·잡티 등 개선하는 ‘마이다스 필링’ … 깊은 주름에 효과적인 ‘엑실리스 엘리트 리프팅’

김범대 대구 미플러스의원 원장이 RF고주파를 이용한 리프팅시술을 하고 있다.

‘동안’은 변하지 않는 뷰티트렌드로 꼽히면서 피부과시술에 대한 관심도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주름·피부탄력을 개선하거나, 기미·잡티를 제거하고, 피부톤을 환하게 밝히는 등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환자의 상태와 병변에 따라 다양한 구성으로 치료받을 수 있다.

얼굴 혈색에 영향을 주는 헤모글로빈·멜라닌색소가 자외선 등 다양한 요인에 악영향을 받으면 피부색이 짙어지고 잡티가 생긴다. 요즘처럼 꽃샘추위에 극심한 실내외 온도차는 혈관수축 능력을 떨어뜨려 안면홍조증이·피부노화를 가속화시킨다.

스키·보드 등 겨울스포츠를 즐기기 위해 스키장을 찾았다가 잡티·기미가 심해지기도 한다. 스키장에 쌓인 눈에 반사된 자외선이 피부에 악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이럴 경우 ‘마이다스필링’을 고려해볼 수 있다. 기미·잡티를 지운다고 알려진 이 시술은 국내외 많은 임상결과를 통해 의사들로부터 안전하고 효과적인 필링법으로 평가받고 있다. 베이스에 특수약품을 배합한 혼액제가 피부 깊숙이 침투해 색소질환 및 잔주름을 개선한다.

노화·스트레스로 인한 피부탄력 손실은 남녀를 불문하고 큰 고민거리가 된다. 이럴 경우 대부분 보톡스·필러 등 쁘띠시술을 떠올린다. 하지만 이들 시술은 효과 지속기간이 짧아 유지를 위해 주기적으로 시술받아야 하는 게 단점이다.

김범대 대구 미플러스의원 원장은 “최근 동안 열풍으로 리프팅시술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보톡스·필러로 해결이 어려운 부분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게 ‘리프팅 시술’”이라고 소개했다.

미플러스의원에서는 일반 실리프팅과 달리 실 자체에 작은 돌기(COG)가 달려 있어 피부를 원하는 방향으로 강력하게 당겨주는 ‘마이다스리프팅’을 시행하고 있다.

가느다란 바늘을 이용해 특수 실을 0.5㎝ 간격으로 피부 밑에 삽입하면 상처입은 피하층이 스스로 치유되면서 진피층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한다. 이때 주입된 실 주변으로 세포가 재생돼 피부 주름이 팽팽하게 펴진다. 젊은 사람들에게는 V라인을 만들어주고, 중년층의 경우 팔자주름·눈가주름·목주름 등 굵은 잔주름을 없애준다.

중년층의 깊은 주름과 피부탄력을 동시에 잡아주는 RF고주파 시술인 ‘엑실리스 엘리트 리프팅’도 인기다. 주름제거, 노화방지, 콜라겐 생성 강화 등에 효과적이다. 특히 눈가·팔자·눈밑 등 얼굴 부위의 주름은 물론 목주름과 늘어진 턱선까지 개선한다. 마취·피부절개 과정이 없고 10~30분 정도로 시술시간이 짧아 선호도가 높다.

김범대 원장은 “아무리 좋은 시술을 받아도 시술 후 적절한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효과가 금세 사라질 수 있다”며 “외출할 경우 반드시 자외선차단제를 바르고,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