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흉점 제거·깨끗한 피부관리 차원서 선호도 높아 … 대부분 레이저 시술로 치료 가능
임이석 테마피부과 원장
얼굴에 있는 점은 관상학적으로 다양한 의미를 지닌다. 어느 부위에 점이 있느냐에 따라서 복점·흉점으로 나뉘기도 한다. 코끝에 있는 점은 유명세를 타게 해주는 명예점이다. 반면 명예만큼 재물이 잘 따르지 않으며 과소비로 재물을 탕진하기 쉽다.
눈가 바로 밑에 있는 점은 이성운이 매우 좋은 매력점이다. 눈 아래 점을 가진 사람들은 어디를 가도 이성들의 주목을 받으며 섹시하고 고혹적인 매력을 발산한다.
입가에 점이 있는 사람은 관찰력 등이 뛰어나 앞날에 대한 대비는 잘하지만 물질적인 관리가 소홀하고 사치가 심해 재물이 쌓일 틈이 없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오른쪽 입가에 점이 있는 사람은 연애, 일, 학업에 있어서 매우 적극적이고 주관적으로 행동한다는 속설이 있다.
물론 이같은 관상학적 의미가 현실에 그대로 맞아떨어지는 경우는 별로 없다. 하지만 흉점이라고 하면 왠지 마음이 찜찜한 게 사실이다. 더군다나 요즘에는 잡티·점이 없는 맑고 깨끗한 피부를 선호하다보니 이를 제거하려는 사람이 많다.
얼굴의 점은 크기·수 등에 따라 치료수위가 달라지지만 대부분 레이저로 제거할 수 있다. 기미·주근깨·잡티 등 색소질환 치료에는 ‘레블라이트토닝’, ‘이토닝’, ‘엑셀V’, ‘큐스위치엔디야그레이저’, ‘아이콘맥스G’, ‘트리플물광젯’ 등이 사용된다.
레블라이트토닝은 약 5분 정도 짧은 시간 동안 높은 출력의 레이저를 넓은 부위에 조사, 색소만 선택적으로 파괴한다. 따라서 다른 피부조직의 손상 없이 기미·잡티만 깨끗하게 제거한다. 시술시 통증이 적고 시술 후 딱지·부기가 거의 없어 바쁜 직장인들이 선호한다.
트리플물광젯은 특허기술을 이용해 공기 중의 산소·히알루론산·비타민 등 특수용액을 입자화해 강한 압력으로 분사시켜 피부 속으로 침투시키는 시술이다. 통증 없이 빠르고 안전하게 피부 속 콜라겐 형성을 촉진시켜 준다.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거나 모공이 넓은 사람에게 효과적이다. 부가적으로 피부톤이 개선되고 잔주름이 옅어진다.
기미가 심할 경우 표피색소만 레이저로 제거하면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어 표피·진피를 동시에 치료하는 게 바람직하다. 피부상태에 맞춰 토닝레이저, 아이콘맥스G, 엑셀V, 큐스위치엔디야그레이저 등 몇가지 레이저로 꾸준히 치료하면 좋은 결과를 볼 수 있다.
혈관확장·홍조가 심한 사람은 색소질환이 생기기 쉬워 엑셀브이레이저, 아이콘맥스G 등으로 혈관과 색소를 동시에 치료해 난치성 기미나 재발된 기미를 개선할 수 있다.
얼굴에 있는 점이나 잡티 등을 없애는 시술은 간단하지만 자칫 흉터가 남기도 한다. 안전하게 병변을 없애려면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구체적인 상담을 받은 뒤 자신의 피부타입 및 상태에 가장 적합한 시술을 받는 게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