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과 출산으로 인해 부부관계가 소홀해지면 여성은 ‘내게 문제가 있구나’라고 생각해 자존심을 잃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런 여성은 부부관계 회복의 한 방편으로 골반 복원수술, 일명 ‘이쁜이수술’을 고려하게 된다. 이쁜이수술은 종류가 다양해 ‘메스 이쁜이수술’, ‘레이저 이쁜이수술’, ‘질스프링 이쁜이수술’ 등 여러 가지 이름으로 많은 여성의원에서 이뤄지고 있다.
이 성형법은 기존의 이쁜이수술 후 안쪽만 넓어지는 부작용을 줄였다. 기존의 골반근육강화술과 임플란트수술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최소화한 수술법이다. 임플란트를 삽입하지 않고도 임플란트질성형과 마찬가지로 돌기를 만들 수 있다. 여기에 질수축력을 높이는 이쁜이수술의 장점까지 갖춰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박진우 원장은 15년의 경력과 2만여명의 임상실험 결과를 바탕으로 아리꽃 여성성형을 개발했다.
박 원장은 “여러해 동안 두가지 수술을 해오면서 서로의 장단점을 알게 되고 나중에 결과를 비교한 뒤 이쁜이수술과 임플란트수술의 장점을 접목한 수술법을 개발하게 됐다”며 “링(임플란트) 한 개를 질 안쪽에 삽입하고 이쁜이수술을 동시에 하는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질입구까지 시술결과가 영향을 끼쳐 골반근육을 보강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이런 수술법을 적용하면 골반근육이 강화돼 질수축력이 증가될 뿐만 아니라 요실금과 변비증상 개선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박진우 원장은 “아리꽃 성형수술은 질을 좁히고 남은 조직은 절제하지 않고 돌기를 만들기 때문에 수술 중에 잘라내는 조직이 없는 게 장점”이라며 “회음부성형을 병행할 수 있어 선호도가 높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