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나도 모르게 살찌는 겨울, ‘매선요법’으로 다이어트 도전
  • 정희원 기자
  • 등록 2013-12-03 16:31:03
  • 수정 2013-12-04 17:32:27
기사수정
  • 혈자리에 약실 자입해 셀룰라이트 해소·지방층 축소 효과

윤정훈 구미 후한의원 원장

여름에 대비해 겨울 초입부터 많은 이들이 다이어트에 나서지만 겨울철에는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 해도 체온을 보온하려는 인체 속성과 자기도 모르게 벌어지는 고열량 섭취로 오히려 군살이 붙기 십상이다.

여대생 김 모씨(21)는 간식도 먹지 않고 평소처럼 학교를 다니던 중 갑자기 바지가 맞지 않아 충격을 받았다. 체중이 딱히 늘어난 것은 아닌데 부분비만이 심해진 것이다.겨울철에는 활동량이 줄어들고 체온유지를 위한 칼로리가 축적돼 체중이 늘기 쉽다. 복부 등 부분적으로 축적되는 지방의 양도 늘어난다. 게다가 두꺼운 옷으로 몸을 가리게 되기 때문에 여름에 비해 살이 찌거나 신체사이즈가 늘어나는 것에 둔감해진다. 

그렇다고 겨울철에 꼭 살이 찌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추위에 열을 뺐겨 열량 소모가 많아 다이어트에 유리한 측면도 있다. 현명하게 선택한 다이어트 방법에 따라 오히려 살이 더 쉽게 빠지거나 몸매라인이 예뻐지기도 한다.
윤정훈 구미 후한의원 원장은 “겨울이 되면 상대적으로 움직임이 둔해져 한방 다이어트를 선택하는 사람이 늘어난다”며 “한방 다이어트 중 부분비만을 해결하는 ‘바디매선 요법’은 부분적으로 찐 군살을 빼는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는 흔히 한의원에서 리프팅 목적으로 시술하는 매선요법을 신체에도 적용해 체지방 감소 및 사이즈 축소 등 두가지 효과를 노리는 방법이다. 피부의 혈자리에 재생효과가 있는 약실을 이용, 피부가 늘어진 반대방향으로 한방 약실을 삽입한다. 약실이 진피층을 지속적으로 자극해 피부가 근육 쪽으로 달라붙게 돼 지방이 저절로 축소된다.

윤정훈 원장은 “이런 매선요법을 신체에 적용할 때에는 몸 속 지방층에 그물이나 코르셋 형태로 삽입해 허벅지, 종아리, 복부, 등살 등 특정 부위의 셀룰라이트를 해소하고 전신 체형교정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