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헬스케어의 원격진단서비스(SRS, Siemens Remote Services)는 자사 장비의 고장으로 이를 구입한 해당 병원에서 응급상황시 신속한 대응 및 다량 검체의 빠른 검사 결과 도출이 필요할 때 요구되는 신속대응체계 서비스를 확대 적용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를 통해 병원들은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장비 가동 중단으로 인한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SRS는 담당엔지니어가 고도의 보안성이 유지되는 가상사설망(VPN) 기술을 이용, 원격으로 고객 장비상태를 점검하고 문제 발생 시 최단시간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이는 장비 가동률을 높여 고객의 업무흐름을 최적화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더불어 사전 모니터링을 통해 문제를 감지하고 고장으로 인한 장비 이용 불가능시간을 최소화하며 검사실 회전율을 개선시킬 수 있다. SRS의 확장은 진단검사실의 업무효율을 증가시키고 임상연구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박현구 한국 지멘스헬스케어 대표는 “원격진단서비스로 진단검사실의 문제를 사전 감지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해 예기치 못한 장비 가동중단으로 인한 차질을 방지하며, 고객의 업무효율을 향상시키겠다”고 밝혔다.
이 회사의 원격진단서비스는 자사 체외진단 장비인 디멘션 비스타 500 시스템(Dimension Vista® 500 intelligent lab system), 디멘션 비스타 1500 시스템 (Dimension Vista® 1500 intelligent lab system), 에드비아 센토 CP 면역검사 시스템(ADVIA Centaur® CP immunoassay system), 에드비아 센토 XP 면역검사 시스템(ADVIA Centaur® XP immunoassay system), 에드비아 1800 화학검사 시스템 (ADVIA® 1800 clinical chemistry system), 에드비아 2400 화학검사 시스템(ADVIA® 2400 clinical chemistry system), 이뮬라이트 2000 XPi 면역검사 시스템(IMMULITE® 2000 immunoassay system) 등에 부가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지멘스 헬스케어의 독자적 체외진단 자동화 시스템인 앱티오 오토메이션(Aptio™ Automation), 에드비아 랩셀(ADVIA LabCell), 에드비아 워크셀(ADVIA WorkCell), 벌사셀 시스템 (VersaCell™ System) 사용 시에도 원격진단서비스 지원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