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년 2월 26일 두유 마시는 날로 지정, 시음행사도 열려
정식품은 오는 2월26일 두유데이를 맞아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를 갖는다.
정식품이 오는 26일 ‘두유데이’를 맞아 28일까지 전국 141개 이마트에서 베지밀을 20~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가격할인과 함께 두유 시음행사도 가져 더 많은 소비자가 두유를 접할 기회를 만든다. 이벤트 대상 제품으로는 ‘검은콩과 검은참깨 베지밀’과 ‘베지밀 아몬드와 호두’, ‘베지밀 검은콩과 16곡’, ‘오트밀 두유 베지밀’ 등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제품들이 포함됐다.
두유데이는 40년 전통의 정식품이 소비자에게 균형 잡힌 식생활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두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2010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소비자 행사다. 회사 측은 숫자 2(둘)와 6(육)의 발음이 두유와 유사하다는 것에 착안해 매년 2월 26일을 2(둘)이서 26(두유)마시는 날로 지정했다. 몸에 좋은 두유를 사랑하는 이에게 권하자는 의미다.
이동호 정식품 홍보팀장은 “두유는 뼈 건강에 좋은 칼슘, 심장 건강에 좋은 콩단백질, 장 건강에 좋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동시에 소화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유당 성분이나 몸에 해로운 콜레스테롤은 전혀 포함돼 있지 않은 건강식품”이라며 “두유데이를 맞아 연인이나 가족끼리 두유를 선물하며 서로의 건강을 챙기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