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트리라이트 뼈 건강관리용 스마트폰 앱 ‘칼맥 디 앱’
뉴트리라이트는 뼈 건강에 대한 정보수집과 자가진단 등을 쉽게 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칼맥 디 앱’을 21일 내놓았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뼈 건강에 대한 기초지식과 관리가 부족한 현대인들에게 뼈 건강정보와 자가 솔루션을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콘텐츠로는 △뼈 건강 기초지식 △뼈 건강 자가테스트 △뼈 건강 운동 동영상 △뼈 건강 식품 정보 등이 있다. 뼈 건강에 대한 일반상식과 실천요령 영상, 사용자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정보도 제공해준다.
‘뼈 건강 기초지식’ 항목에서는 뼈 건강과 관련해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인 골다공증과 뼈 건강 필수영양소인 비타민D를 자세히 다뤄 뼈 건강에 대한 기초지식을 쌓게 해준다. ‘뼈 건강 자가테스트’는 사용자가 본인의 △성별 △과거 골절 경험 △음주·흡연력 △야외활동 여부 △비타민D 섭취량 등을 입력하면 현재 뼈 건강 상태를 직접 진단해볼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이다. 또 ‘뼈 건강 운동 동영상’ 항목에는 사용자들이 지속적인 운동을 통해 뼈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동영상을 담았다. ‘뼈 건강 식품 정보’에서는 뉴트리라이트가 지난 9월 출시한 ‘칼맥 디 ’를 비롯해 뼈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제품 정보를 제공해준다.
칼맥 디 앱을 기획한 신은자 뉴트리라이트 마케팅팀 부장은 “세계적으로 골다공증으로 인한 골절이 3초에 1명에게 발생하고, 한국 갱년기 여성 10명 중 3명이 골다공증으로 고통받고 있으나 뼈 건강관리에 대한 지식과 노력이 부족한 실정” 이라며 “앱을 통해 뼈 건강관리에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