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의료기기
지멘스헬스케어, 진단검사실 차세대 자동화 솔루션 출시
  • 홍은기 기자
  • 등록 2012-09-04 18:46:36
  • 수정 2016-02-18 03:59:47
기사수정
  • 압티오(Aptio) 자동화시스템, 작업흐름 개선‧검사시간 단축
지멘스헬스케어는 진단검사실의 검사량과 작업량이 증가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신속‧정확한 검사결과를 제공하는 차세대 자동화 솔루션 ‘압티오 오토메이션’(Aptio Automation) 시스템을 국내에 새롭게 선보인다. 
이 시스템은 중대형 규모의 진단검사실에 최적화된 ‘통합일체형솔루션’(Unified One Solution)으로 원형 트랙에 전·후처리 모듈과 면역, 생화학, 혈액학 등 분석장비를 검사실의 환경과 공간에 적합하게 맞춤형으로 구성한다. 검사실의 작업흐름(Work flow)을 개선하고 검사 결과시간을 단축시켜 진단검사실은 물론 병원 운영방식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압티오 자동화시스템은 직선형 트랙을 비롯해 기존 자동화시스템에 없었던 U턴, T턴 트랙, L턴 트랙의 적용이 가능하다. 모듈은 Input/Output‧Rack Input‧Bulk Input ‧Centrifuge ‧Decapper‧Refrigerated Storage‧Tube Sealer‧Tube Desealer 등이 새롭게 출시돼 각 검사실에 맞게 선택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지멘스헬스케어솔루션 팀은 모든 모듈이 원활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시스템 설치 전‧후로 검사실마다 컨설팅을 실시한다. 
압티오 자동화 시스템은 1개 검체로 면역, 생화학 검사가 가능해 검사자가 자검체를 생성하거나 다른 기계로 옮기는 등 업무를 줄여 업무 효율을 높인다. 전자태그(Radio-Frequency Identification, RFID) 시스템은 바코드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있는 에러를 대폭 줄였고, 라우팅(Routing) 기능이 추가돼 시스템 내에서 응급검체를 우선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박현구 대표는 “지멘스헬스케어는 국내 진단검사실 자동화 솔루션 부분에 1위를 점하고 있다”며 “변화하는 의료환경과 진단검사의학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된 솔루션을 개발하고 꾸준한 서비스 지원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SHC_지멘스헬스케어_Aptio 자동화 솔루션_제품 사진_20120904.jpg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인제대백병원
건국대병원
고려대학교의료원
코리아메디컬서비스
가톨릭중앙의료원
원자력병원
국립암센터
부광약품
한림대병원
동국제약
강동경희대학교병원
동화약품
한국얀센(존슨앤드존슨)
정관장몰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인하대병원
아주대병원
애브비
화이자
동아ST
신풍제약주식회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중앙대병원 2026년 신년 현수막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