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자가 혈당측정기 제조 전문업체인 아이센스(대표 차근식)는 지난 1일 아이센스 원주공장에서 당뇨병 환자로 구성된 ‘케어센스 서포터즈’ 1기 발족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발족식에는 이 회사 차근식 대표이사, 이자수 부사장,남학현 최고기술개발자(CTO)가 참석해 서포터즈에게 위촉카드를 전달하고 서포터즈 활동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발족식 후에는 아이센스 원주공장 내부를 견학하는 투어 프로그램과 남학현 박사의 강연이 이어졌다.
‘케어센스 서포터즈’는 아이센스 공식 카페인 ‘아이러브케어센스’ 회원들을 대상으로 약 한 달간 모집한 회원 참여형 프로젝트다. 서포터즈 1기는 평소 본인이나 가족의 당뇨병 관리를 위해 꾸준히 자가혈당측정을 해온 카페 회원 중 28명을 선발했다. 활동기간은 2012년 9월부터 11월까지 총 3개월로, 아이센스가 자체 개발한 센스다이어리 프로그램 작성 및 새롭게 출시되는 케어센스 신제품 체험단에 참여하게 된다. 또 매월 케어센스 검사지와 아이센스 관계자와 바로 연결이 가능한 핫라인 번호를 제공받아 체계적인 혈당관리에 나서게 된다. 이 기간 서포터즈들은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게 되고, 활동 종료 후 인증서를 발급받게 된다.
아이센스는 첨단바이오센서 기술과 전기화학기술을 바탕으로 십 수년의 연구에 걸쳐 개발한 자가혈당측정기인 ‘케어센스’ 제품 군과 혈액분석기인 ‘아이스마트’ 제품 군을 생산 판매하는 바이오 기업이다. 아이센스 대표 브랜드 케어센스 혈당측정기는 첨단 바이오센서 기술을 토대로 빠르고 정확한 측정치, 최소혈액량, 노코딩이라는 특징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미국, 일본, 유럽 등 세계 52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케어센스는 2011년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된 데 이어 2012년에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혈당측정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아이센스, 당뇨인으로 구성된 ‘케어센스 서포터즈’ 1기 발족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