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바 등 8가지 영양소 포함…1일 2알 혈압조절, 뼈·치아건강에 효과
하루 2알로 간편하게 혈압을 조절 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 나왔다. JW중외제약은 가바(GABA), 멀티 비타민, 무기질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 ‘가바앤정’
(사진)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가바는 동·식물의 비단백질로 구성된 신경전달 아미노산이다. 일반적으로 채소, 과일, 쌀, 현미 등의 곡류에 많이 들어있고, 혈압저하 및 이뇨 효과 외에 뇌의 산소공급량을 증가시켜 뇌세포의 대사기능을 촉진한다. 신경을 안정시키고 불안감을 해소하며 혈압강하 작용을 해 외국에서는 의약품으로도 사용한다.
가바앤정은 1회 복용으로 가바의 1일 필요 섭취량인 20㎎을 제공한다. 비타민 B6, 비타민 C, 비타민 D, 판토텐산, 나이아신 셀렌, 칼슘 등 8가지 영양소를 포함해 뼈와 치아건강, 항산화, 영양소대사, 에너지생성에 도움이 되고 고혈압 환자들의 혈압조절에 효과적이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혈압은 측정할 때 마다 달라지기 때문에 평소에 관리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며 “가바앤정은 하루 2정으로 간단하게 혈압을 관리할 수 있는 편의성을 극대화 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향후 40대 이상 중년층을 주요 소비자로 적극 공략하고 온라인 및 대형마트 등 유통망 다각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