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이 전남 장흥군에서 피톤치드 힐링캠프를 개최한다. JW중외제약(대표 이경하)은 국내 최대 편백나무 휴양림인 전남 장흥 우드랜드에서 진행되는 피톤치드 힐림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전남 장흥군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 행사는 ‘자연을 통한 인간과 문화의 만남, 그리고 건강여행’이라는 테마로 진행되는 웰빙 여행이다. 2회에 걸쳐 오는 28~29일, 7월 30~31일 각각 1박2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5만원이며 선착순 마감된다.
참가자들은 숲 전문가와 함께 피톤치드가 가득한 숲속 길을 산책하고, 황수관박사의 토크콘서트, 힐링음악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JW중외제약은 모든 참가자들에게 피톤치드 생활용품을 기념품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들은 장흥 우드랜드 홈페이지(www.healingcamp.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 1599-3590.
한편 JW중외제약은 국내산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피톤치드를 활용한 공기청정기형 산림욕기를 체험-렌탈해주는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다. 홈페이지 등을 통해 구입하거나 신청할 수 있다.
피톤치드는 아토피는 물론 우울증과 스트레스 완화에도 효과가 있다. 국립산림과학원 실험결과를 보면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피톤치드는 소나무, 잣나무 등에 비해 단위당 발생량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아토피 원인균인 집먼지진드기 기피효과가 85~95%로 월등했다. 이와 함께 실내의 나쁜 냄새를 없애주고 집중력과 기억력에 도움이 되는 뇌파를 증가시켜 수험생의 학습능력을 증진시켜 주는 효과도 있는 것으로 보고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