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제약바이오
한미약품, 당뇨병 치료제 라인업 확장 … ‘엠파론 패밀리’ 출시
  • 정종호 기자
  • 등록 2025-10-27 14:58:53
기사수정
  • 유한양행, 피부건강 ‘센스밸런스 콜라겐 스틱’ 출시 …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코엔자임Q10 등면역·항산화까지 챙긴 데일리케어
  • 광동제약, 다회용 인공눈물 ‘아이톡쿨 점안액’ 3종 출시 … 소비자 기호 따라 ‘순·라이트·쿨’로 세분화

한미약품이 지난 24일 두번째 SGLT2 억제제 계열 당뇨병 치료제 ‘엠파론 패밀리’ 라인업을 선보이며 당뇨병 치료제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엠파론 패밀리는 엠파글리플로진(Empagliflozin) 성분의 당뇨병 치료 단일제 ‘엠파론정’ 2가지 용량(10mg, 25mg)과 엠파글리플로진·메트포르민(Metformin) 복합제 ‘엠파론듀오서방정’(5/1000mg, 10/1000mg, 12.5/1000mg, 25/1000mg) 4가지 용량 등 총 6종으로 구성됐다. 오리지널 제제 대비 엠파론과 엠파론유오는 각각 최대 54%, 38% 수준의 경제적인 약가가 적용됐다. 복합제 엠파론듀오는 서방형 제형으로, 하루 한번 복용이 가능해 환자의 복약 순응도 향상이 기대된다.

 

한미약품은 2023년 4월, 첫 SGLT2 억제제인 다파글리플로진(Dapagliflozin) 성분의 ‘다파론정’과 ‘다파론듀오서방정’ 발매를 시작으로 SGLT2 억제제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왔다.

 

특히 ‘다파론패밀리’는 기존 통상 용량의 절반인 5mg 함량 출시라는 차별화 전략을 통해 최근 1년 간 116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블록버스터 제품으로 성장했다. 한미약품은 다파론패밀리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엠파론패밀리’가 SGLT2 억제제 시장에서 또 한 번 의미있는 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명희 한미약품 국내사업본부장 전무는 “최근 개정된 대한당뇨병학회 진료지침에서는 죽상경화성 심혈관질환, 심부전, 만성신장질환을 동반한 2형 당뇨병 환자에게 SGLT2 억제제를 우선적으로 처방하도록 권고하고 있다”며 “당뇨병 환자가 심혈관질환을 동반하는 경우 사망 위험이 정상인보다 약 3.4배 높아지기 때문에 심혈관 보호 효과가 입증된 SGLT2 억제제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엠파론듀오서방정은 메트포르민 서방정 제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유전 독성물질 NDMA(N- Nitrosodimethylamine, 니트로소디메틸아민)를 차단하기 위해 산성 안정화제를 추가 적용한 제품으로, 안전성을 한층 강화했다”며 “복약편의성과 경제성은 물론 안전성까지 고려한 ‘엠파론패밀리’는 의료진과 환자 모두에게 실질적인 치료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미약품은 이달 28일부터 전국 론칭 심포지엄을 열고, 의료진을 대상으로 ‘엠파론패밀리’의 임상적 유용성과 치료 가치를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유한양행 여성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센스밸런스(SENSE BALANCE)가 피부 건강을 위한 신제품 ‘콜라겐 스틱’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여성 피부 건강을 위한 브랜드 확장의 일환으로, 기존 콜라겐 제품에서 지적되던 비린 맛과 섭취 불편함을 개선해 맛과 편의성을 모두 갖춘 게 장점이다. 

 

신제품은 개별인정형 저분자 콜라겐펩타이드GT을 함유해 체내 흡수율을 높여, 피부 보습과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 케어 등 2중 피부건강 기능성을 지원한다. 아연과 셀레늄을 함유해 면역기능 강화와 항산화 효과까지 제공, 피부 건강을 넘어 전신 건강까지 고려한 설계가 돋보인다.

 

여기에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코엔자임Q10 등 피부 탄력과 보습을 위한 핵심 부원료를 더해 종합적인 피부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상큼한 복숭아맛으로 기존 콜라겐 제품의 비린 맛 문제를 해결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데일리 뷰티 습관을 제안한다.

 

간편한 액상 스틱형 포장으로 휴대가 용이해 언제 어디서나 섭취 가능하며, 하루 1포를 물 없이 간단히 섭취할 수 있다. 센스밸런스는 네이버 유한양행 본사 브랜드스토어 및 주요 온라인 판매처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센스밸런스 관계자는 “콜라겐 스틱은 단순한 콜라겐 보충을 넘어 피부건강과 면역, 항산화까지 챙길 수 있는 종합 솔루션”이라며 “맛과 기능성, 편의성을 모두 갖춘 만큼 소비자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동제약은 다회용 인공눈물 ‘아이톡쿨 점안액’ 3종(순·라이트·쿨)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3종은 주성분으로 히프로멜로오스(Hypromellose)를 공통 함유하고 있다. 이 성분은 인공눈물의 점도를 높이고 눈물이 각막에 머무르는 시간을 늘려, 눈의 건조함을 완화하는 효과가 더 오래 지속되도록 돕는다. 아울러 눈의 피로 회복과 영양 공급을 돕는 포도당. 보습 성분으로 알려진 히알루론산(첨가제) 등이 추가돼 있다.

 

아이톡쿨 점안액은 L-멘톨의 함량에 따라 3종으로 구성돼, 개인의 선호도와 안구 상태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순(Mild)’ 제품은 부드러운 사용감을, ‘라이트(Light)’와 ‘쿨(Cool)’ 제품은 단계별로 상쾌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제품은 1케이스 당 14ml 단위로 판매되며, △눈의 피로 △눈물의 보조(눈의 건조) △하드콘택트렌즈 또는 소프트렌즈 착용 시 불쾌감 △눈의 침침함 등에 효능·효과가 있다. 1회 1~2방울, 1일 3~5회 점안하면 된다.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디지털 환경 노출이 일상화되면서 인공눈물도 개인의 필요와 취향에 맞게 세분화되고 있다”며 “눈의 피로와 건조함을 자주 느끼는 현대인에게 좋은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올해 7월 기준(최근 1년간) 약국에서 판매된 전체 인공눈물 시장 규모는 약 537억원으로, 전년 대비 15% 성장하며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1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동화약품
한국얀센(존슨앤드존슨)
동국제약
정관장몰
탁센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인하대병원
중앙대의료원
아주대병원
애브비
화이자
부광약품
동아ST
신풍제약주식회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