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이종호재단 ‘2025 기초과학자 장학생’ 선발 포스터
JW중외제약 공익재단인 JW이종호재단은 기초과학 분야 연구자들의 안정적인 연구 환경 조성을 위해 ‘2025 기초과학자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다.
‘기초과학자 장학생’은 연구자들이 생활비 부담에서 벗어나 연구에 집중할 수 있도록 주거 임차료(월세)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국내 제약업계에서 처음 시작됐다. 올해로 6년째를 맞이하며 지금까지 총 56명의 장학생을 배출했으며, 지난해에는 12명이 지원을 받아 주거비를 지원받았다.
지원 대상은 국내외 석·박사 통합 3년 이상 과정 또는 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기초과학 분야 연구자(생명과학·의료공학·의약화학)이며, 해외 거주 연구자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는 연구 에세이, 미래 성장계획서, 연구계획서 등 소정 서류를 작성해 재단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재단은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오는 12월 4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며, 합격자는 학위 취득 연구 기간을 고려해 최대 3년간, 연 최대 800만 원 한도 내에서 거주지 임차료를 지원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JW이종호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JW이종호재단 관계자는 “기초과학은 국가 경쟁력의 핵심”이라며 “젊은 연구자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창의적인 연구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든든한 후원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유비케어가 ‘오토팩 All care’를 출시했다.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 유비케어(대표 김진태)가 약 포장 조제 자동화 장비 ‘오토팩(Autopack)’의 신규 상품 ‘오토팩 All care’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장비 공급 외에도 업그레이드된 품질 보증, 예상치 못한 유지보수 비용 부담을 줄여주는 안정적 운영 지원, 소모품 멤버십(정기 배송·할인) 혜택, 전문가의 정기 케어 서비스까지 포함한 토탈 패키지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유비케어는 이를 통해 약국이 보다 안정적으로 조제 환경을 운영하고, 운영 비용 효율성을 높여 합리적인 경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오토팩 All care’는 확장형(EX 시리즈, 32~92 카세트)과 컴팩트형(WAP-108FS) 등 총 5종으로 제공되며, 약국 상황에 맞춰 다양한 모델과 계약 조건을 선택할 수 있다.
유비케어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약국 운영 안정성을 강화하고 약사가 조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혁신적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이하 엘러간 에스테틱스)가 FDA 최초로 미세주름 등 피부 거칠기 개선용 히알루론산 제제 ‘스킨바이브 바이 쥬비덤®(스킨바이브)’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온·오프라인 통합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브랜드 경험 확대와 친근감 형성을 위해 20~40대가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됐다.
스킨바이브는 뺨의 피부 거칠기가 중등도에서 중증인 131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 결과, 1회 시술만으로 미세주름 등 피부 거칠기 개선 효과가 34.9%에서 최대 6개월간 유지되는 것이 확인된 FDA 승인 히알루론산 제제다.
이벤트는 10월 한 달간 서울 강남 파르나스몰에서 진행되며, 브랜드필름 ‘Vibe your day, Always 스킨바이브’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참여 방법은 두 가지로, 첫 번째는 브랜드필름 QR 코드를 스캔해 20초 영상 게시물을 리포스트하고 응원 메시지를 작성하는 ‘스킨바이브 브랜드필름 리포스트’, 두 번째는 스킨바이브 브랜드필름을 손 안에 담아 사진을 촬영하고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태그 후 개인 SNS에 업로드하는 ‘내 손안에 스킨바이브 인증샷’이다.
박영신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 대표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FDA에서 유일하게 미세주름 개선으로 승인받은 스킨바이브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참여형 활동으로 소비자와 가까워지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센녹 바디로션, 올리브영 상품권 등 다양한 선물이 제공되며, 당첨자는 11월 14일 스킨바이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발표된다.
써마지 FLX와 함께하는 DRONE LIGHT SHOW
피부과학 및 미용의학 전문 기업 솔타메디칼코리아는 써마지(Thermage®) 전 세계 누적 500만 시술 달성을 기념해 오는 10월 17일 서울 여의도 마리나 선착장에서 대규모 드론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써마지는 단극 고주파 에너지를 활용해 피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비침습적 시술로, 2002년 출시 이후 전 세계에서 꾸준히 사랑받아 왔다. 국내에서는 2003년 첫 도입 이후 성장해 2025년 상반기 기준 누적 장비 설치 대수가 1,000대를 넘어서는 등 대표적인 고주파 시술 장비로 자리매김하며 미용의학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드론쇼에는 700여 대의 드론이 투입돼 써마지 팁과 독자 기술인 AccuREP™, 브랜드 로고, 축하 메시지 등을 밤하늘에 형상화할 예정이다. 드론쇼는 오후 8시부터 시작되며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사전등록자 중 100명은 현장 체험 프로그램 참여와 써마지 한정 굿즈 제공 혜택을 받는다. 사전등록은 공식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계정, 카카오톡 채널 및 정품 인증 고객 문자 안내를 통해 10월 12일 오후 5시까지 신청 가능하다.
지니 킴 솔타메디칼 글로벌 수석부사장은 “써마지는 20년 이상 전 세계 의료·뷰티 시장에서 신뢰와 사랑을 받아온 브랜드이며, 누적 500만 시술은 소비자 신뢰의 산물”이라고 강조했다.
한상진 대표는 “한국은 써마지 글로벌 성장에 핵심 시장이었으며, 앞으로도 신뢰할 수 있는 제품과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