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은 분말형 건강기능식품 ‘비타그란 비타민C 팝핑스틱 샤인머스캣 맛’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신제품은 상큼한 샤인머스캣의 풍미와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팝핑 캔디의 식감이 어우러져 맛과 즐거움을 동시에 선사한다.
항산화작용을 통해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비타민C 300mg(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300%)를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B2, 비타민D, 망간까지 함께 들어있어 종합적인 건강관리에 도움을 준다.
특히 톡톡 터지는 식감으로 비타민C를 처음 접하는 학생뿐만 아니라,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추구하는 MZ세대 소비자들의 취향을 맞췄다. 개별 포장된 스틱형 파우치로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물 없이도 섭취할 수 있다.
신제품은 이 회사 공식 브랜드몰인 디몰(:Dmall),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아제약은 신제품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11월 8일까지 디몰에서 신제품 2개 구입 시 1개 제품을 추가 증정한다.
동아제약 비타그란 담당자는 “바쁜 일상에서 맛있고 재미있게 건강을 챙기고 싶은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기존 비타민C 제품과는 차별화된 형태로 개발된 제품”이라며 “아침, 낮 기온차가 큰 환절기에는 건강관리에 소홀할 수 있는데 비타그란 비타민C 팝핑스틱으로 1일 1포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타그란은 동아제약이 2004년 처음 선보인 비타민C 전문 브랜드로, 분말, 정제, 츄어블, 구미젤리, 팝핑분말 등 다양한 제형과 맛을 선보이고 있다.
휴온스는 뼈 건강 관련 건강기능식품 ‘메리트C 비타민K2&D’와 한국인의 식습관을 고려한 프리미엄 효소 제품 '살사라진 카무트 브랜드 밀 효소'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메리트C 비타민K2&D’는 휴온스 비타민 브랜드 ‘메리트C’ 라인 신제품이다. 연질캡슐 안에 뼈의 구성에 필요한 ‘비타민K2’와 ‘비타민D’를 함유한 제품이다. 비타민D는 칼슘을 소장에서 혈액으로 이동시켜 흡수되도록 돕는다. 칼슘뿐만 아니라 인의 흡수에도 관여해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하고,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준다. 비타민K2와 비타민D 모두 일일권장섭취량 기준 100%를 함유했다.
비타민K2는 칼슘을 혈액에서 뼈로 이동하는 데 필요한 성분이다. 뼈 건강에는 두 성분이 모두 필요하다.
휴온스가 ‘메리트C 비타민K2&D’에 사용한 비타민K2 원료는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MenaQ7(트랜스 MK-7 비타민K2)을 사용했다. MenaQ7는 ‘바실러스 서브틸리스 낫또’(Bacillus subtilis Natto) 균주를 발효해 얻었다. 생체이용률이 높고 인체적용시험을 적용한 원료다. 비타민D 원료는 비타민 전문 제조사 DSM사의 D3 원료를 사용했다.
‘메리트 C 비타민K2&D’는 복용 편의성도 고려했다. 초소형 연질캡슐로 만들어져 섭취 시 부담이 적고 개별포장이라 위생적이며 휴대가 간편한 게 장점이다. 하루에 한 캡슐을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휴온스는 노년층은 물론 갱년기 여성 및 성장기 청소년 등 비타민K 또는 비타민D가 부족한 현대인들을 위해 ‘메리트 C 비타민K2&D’를 출시했다.
‘살사라진 카무트 브랜드 밀 효소’는 신의 선물, 왕의 곡물이라 불리는 원료인 카무트를 함유하고 있다. 캐나다산 정품 ‘카무트’ 브랜드 밀 발효 효소를 주원료로 사용했으며, 정제효소를 첨가하지 않아 자연 그대로의 영양을 섭취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한국인의 식습관을 고려해 역가(효소의 활성도)를 설계했다. 제품 1포당 탄수화물 분해효소인 아밀라제는 70만 유닛(unit), 단백질 분해효소인 프로테아제는 3500 유닛의 역가를 담았다. 밥을 주식으로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는 한국인의 식습관을 염두에 둔 제품이다.
볶은현미분말, 볶은검은콩분말, 혼합유산균17종, 과일혼합분말, 양배추농축분말 등도 부원료로 엄선했다. 여러 원료의 조화로 고소한 크런치 효소 및 곡물 맛을 구현해 식감을 높였다.
휴온스 관계자는 “한국인은 쌀을 주식인 만큼 탄수화물 섭취가 현저히 높고, 보건복지부 자료에 따르면 나이가 들수록 탄수화물 섭취 비율이 증가하는 추세”라며 “이런 식습관을 고려해 탄수화물 분해에 특화된 효소 역가를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신제품 2종 출시 기념 프로모션은 21일부터 한 달간 휴온스 네이버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진행된다. 구성에 따라 최대 58% 할인가로 구입할 수 있다. 리뷰 작성 시에는 N포인트 100% 추가 적립 혜택이 주어진다. 베스트 포토 리뷰 10건을 선정해 주문한 수량만큼 더블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휴온스 네이버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엔라이즈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네추럴라이즈는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브랜드 ‘노티드’(Knotted)와 협업해 액상형 콜라겐 제품인 ‘노티드 촉촉 콜라겐 앰플’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빠르게 흡수되는 300달톤의 초저분자 피쉬 콜라겐을 1병 당 3500mg의 고함량으로 담아낸 제품이다. 콜라겐과 함께 피부 진피를 구성하는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성분도 한 병에 모두 담았다. 여기에 글루타치온, 병풀추출물, 콜라겐 합성을 돕는 비오틴, 비타민C까지 촉촉한 피부를 위한 성분을 더해 ‘마시는 올인원 이너뷰티 솔루션’ 제품으로 완성했다.
납작복숭아과즙을 사용해 콜라겐 특유의 비릿한 맛 대신 달콤한 맛을 구현해 비린 맛을 선호하지 않는 소비자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설탕을 함유하지 않아 당류에 대한 부담과 콜라겐 파괴 걱정이 없다.
노티드의 귀여운 캐릭터를 패키지 디자인에 담아 콜라겐 섭취 연령층을 낮추고 심리적인 진입 장벽도 낮추고자 했다.
김승훈 엔라이즈 대표는 “피부 고민이 많아지는 가을을 맞아, 간편하게 피부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올인원 콜라겐 제품을 출시했다”며 “전문 건기식 업체가 만드는 믿을 수 있는 이너뷰티 제품들을 차차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