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서울대병원, INFRAM 6단계 인증 획득 … 의료정보 인프라 우수성 인정받아
  • 오민택 기자
  • 등록 2024-10-16 10:01:42
기사수정
  • 대한종양내과학회, ‘항암치료의 날’ 기념 ‘I’m(암) OK스트라-희망을 품은 하모니’ 오케스트라 공연 개최
  • 분당서울대병원 K-바이오헬스이노베이션센터,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MOU 체결

사이먼 린 HIMSS APAC 부사장(왼쪽 네 번째), 정창욱 서울대병원 정보화실장(왼쪽 다섯 번째), 해롤드 울프 HIMSS 회장(오른쪽 세 번째)

서울대병원이 환자 안전 및 의료서비스 질 향상에 기여하는 IT 인프라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서울대병원은 지난 2일 개최된 HIMSS24 APAC에서 의료정보인프라 인증(INFRAM) 6단계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INFRAM은 세계 최대 의료 IT 학회 HIMSS(미국 보건의료정보관리시스템협회)가 운영하는 디지털 전환 평가 모델 중 하나로의료 IT 인프라 수준을 인증하는 세계적 표준이다이동성보안협업통신데이터 센터 5가지 영역에서 IT 인프라 성숙도를 평가하여 0단계부터 최고 7단계 인증을 수여한다.

 

서울대병원이 받은 6단계 인증은 의료기관의 전자의무기록 활용도가 뛰어나며환자 안전과 의료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충분한 기술적 기반이 갖춰져 있음을 의미한다.

 

서울대병원은 국내 의료기관 최초로 외부 IDCSDDC(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 센터기반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구축하여 원내 수술장 공간을 확보하는 등, IT 혁신을 통한 원내 의료 환경 개선에 힘써왔다.

 

정창욱 정보화실장(비뇨의학과 교수)서울대병원의 IT 인프라가 세계적 수준임을 확인할 수 있어 뜻깊다향후 최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의료 데이터 분석을 고도화하고 보안은 더욱 강화함으로써 최고 수준의 IT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7회 항암치료의날 행사 Im OK스트라 포스터

대한종양내과학회는 오는 11월 20일 수요일 오후 6시 30분 건국대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제7회 항암치료의 날’을 맞아 암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I’m OK(암)스트라 – 함께라면 I’m OK’ 공연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대한종양내과학회는 2017년부터 매년 11월 네 번째 주 수요일을 '항암치료의 날'로 지정, 항암치료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자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왔다.


지난 2회에 걸쳐 많은 암환자와 보호자에게 얻은 호평과 성원에 힘입어 올해도 ‘I’m OK스트라' 공연을 이어간다. 올해는 ‘함께라면 I’m OK’라는 의미를 더해 의료진과 보호자, 환자 본인이 함께 한다면 두렵고 힘든 투병 과정도 이겨낼 수 있다는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를 클래식 음악에 실어 전할 예정이다.


이번 오케스트라 공연은 의료진, 보호자, 환자 본인을 테마로 3개 세션으로 나눠 진행된다. 공연은 시카고 아카데믹 챔버 오케스트라, 뉴저지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음악감독을 역임한 김남윤 음악감독 겸 상임지휘자가 이끄는 ‘W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맡았다.


바리톤 임희성, 소프라노 이경진이 협연에 참여해 윤학중의 마중, 김효근의 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등 부드럽고 희망적인 선율의 곡들을 연주할 계획이다. 또한 정미숙 성우가 사회자로 나서 공연의 따스한 분위기를 이끌어갈 예정이다.


박준오 대한종양내과학회 이사장은 “대한종양내과학회는 2005년 창립한 이래 19년간 암환자 진료의 질 향상을 위해 연구 외에도 다양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로 7회를 맞은 항암치료의 날도 그 일환”이라며 “진료 현장에서만 뵙던 암환자분들을 공연장에서 만나 희망의 선율을 전할 수 있게 돼 기쁘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대한종양내과학회는 암환자분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위한 여정의 최전선에서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분당서울대병원-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상호협력 업무협약식 기념사진. 김지현 분당서울대병원 연구기획부장, 강희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 (왼쪽부터)

분당서울대병원 K-바이오헬스 이노베이션 센터는 지난 14일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바이오 분야의 창업 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상호 기술교류 및 정보교환을 위한 네트워킹 행사 등 정기적인 교류 추진 △바이오 분야 창업 기업 공동 육성 및 투자 지원 추진 △병원과 연계한 공동 사업추진단의 인프라 및 기술, 역량을 접목한 사업 리딩 및 지원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한 바이오 분야 공동협력과 운영 지원 등을 합의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분당서울대병원은 충남 소재의 바이오 벤처기업에 임상시험센터, 전임상실험센터와 같은 첨단 연구 인프라와 임상 의료진의 멘토링을 제공하는 등 기술 사업화를 지원하고,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분당서울대병원 K-바이오헬스 이노베이션 센터의 입주기업들에게 기술개발 상용화 및 투자 유치와 같은 지원을 제공하는 등 각 기관의 장점을 살린 협력으로 시너지를 낼 전망이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