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은 이너뷰티 브랜드 ‘아일로’가 캐나다산 카무트(호라산밀, Khorasan wheat)를 함유한 ‘아일로 카무트 브랜드 밀 함유 효소’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카무트는 6000년 전 고대 이집트에서 재배된 고대 곡물로, 풍부한 영양소와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왕의 곡물’이라고도 불린다.
신제품은 미국 유타주의 카무트(KAMUT) 본사에서 본사에서 정식으로 인증 받은 호라산밀 원료 50%를 함유하고 있으며, 동아제약이 엄선한 14가지 원료가 함께 배합된 효소 제품이다.
카무트는 호라산밀 품종을 판매하는 회사 중 가장 잘 알려지고 시장 점유율이 높은 미국의 브랜드다. 카무트란 브랜드는 고대 이집트 상형문자인 '밀 곡물'에서 유래했다.
신제품은 동아제약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아미노산 5종(L-프롤린, L-아르기닌, L-알라닌, 글리신, L-라이신염산염)을 배합한 뷰미노 콤플렉스(Beaumino® Complex)가 함유돼 있는 게 특징이다.
이 제품에는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가 포함돼 있으며, 탄수화물 섭취량이 많은 현대인들의 식습관을 고려해 제품 1포(3g)당 총 효소 역가 수치를 75만3000유니트(unit)로 설계했다. 역가수치는 효소의 활성도를 나타내며, 몸속 효소가 다양한 성분(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을 얼마나 잘 분해하는지를 수치로 표현한 것이다. 특히 정제효소가 아닌 검증된 5종 미생물 균주로 발효된 효소가 함유됐다.
신제품은 아일로의 다이어트 라인 첫 번째 신제품으로, 고소한 곡물맛을 내며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포 타입이다. 빵, 면, 떡 등 정제 탄수화물을 좋아하고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동시에 분해하는 효소를 찾고 있는 이들에게 최적화된 효소로 구성돼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신제품은 캐나다산 카무트 밀을 원료로 동아제약의 독자 기술력을 배합해 탄생한 제품”이라며 “하루 한 포를 간편하게 섭취하면 된다”고 말했다.
신제품은 동아제약 공식몰인 디몰(:Dmall), 스마트 스토어, 쿠팡 등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디몰에서는 1박스 당 1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는 론칭 특가 행사를 진행 중이다. 출시 기념 무료 체험단 100명도 모집 중이다.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뉴트리는 화학공정 없이 추출한 nTG 식물성 오메가3 지방산 신제품 ‘뉴트리 내츄럴TG 식물성 오메가3’ 2종을 지난 24일 출시했다.
내츄럴TG는 농축되지 않은 100% 천연 트리글리세라이드(Non-concentrated 100% natural triglycerides, n-TG) 즉, 오메가3지방산의 자연 분자 구조 그대로를 의미하는 용어다.
기존 △농축된 에틸 에스테르(Concentrated ethyl esters, EE) △농축된 r-TG(Concentrated re-esterified triglycerides)과 차별화되는 신규 오메가3 원료다.
내츄럴TG 오메가3는 TG분자 구조를 높이기 위해 화학공정 단계를 거치는 rTG형과는 달리, 유기 용매 없이 순수 오메가3만을 담아 낸 ‘차세대 오메가3’로 주목받고 있다. 배양, 추출, 정제 등 전 공정에서 무(無)용매로 포화지방과 불순물은 낮추고 오메가3의 원 분자 구조인 TG 함량은 95% 이상으로 오메가3의 영양 성분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다.
참고로 현재 고가 건강기능식품에 들어가는 오메가-3지방산은 농축된 r-TG를 쓴다. 반면 고지혈증 치료 전문의약품에 들어가는 에틸에스테르(EE) 형태는 흡수율이 가장 낮다. 어차피 흡수되려면 DHA나 EPA가 글리세롤 백본에 붙어야 하는데 에틸에스테르 결합이 가수분해돼 글리세롤 백본에 붙는데 상당한 시간과 과정이 걸리기 때문에 r-TG가 주로 채택된다. r-TG는 글리세롤 백본에 3개의 다가불포화지방산(DHA나 EPA)가 병렬된 형태로서, n-TG와 형태는 유사하되 다가불포화 비중이 높아 가장 흡수율이 높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뉴트리는 내츄럴TG 식물성 오메가3 지방산은 오직 물만으로 오메가3를 추출하는 ‘원심 분리 추출’ 특수 공법을 사용했기 때문에 인위적인 공정을 줄여 잔류 화학용매는 물론 포화지방 등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최소화한 원료라고 설명헀다.
특히 글로벌 오메가3 전문기업인 아커(Aker)의 수많은 미세조류 종류 중 엄선한 식물성 미세조류를 원료로 사용해 품질 또한 안전하고 우수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캡슐까지 100% 식물성인 제품으로 비건 인증을 받아 임산부와 채식주의자 등 남녀노소 모두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뉴트리 관계자는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혈행 개선, 콜레스테롤 개선 등을 위해 오메가3를 매일 필수적으로 섭취하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매일 먹는 건강기능식품인만큼 보다 깨끗한 원료를 안전한 공정으로 만든 완전히 새로운 오메가3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신제품은 지난 23일 네이버 ‘신상위크’에서 첫 선을 보였으며 오는 28일 출시되는 ‘내츄럴TG 식물성 오메가3 업’은 NS홈쇼핑, CJ 홈쇼핑 및 공식 온라인몰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