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은 숙취해소제 ‘이지스마트 구미 츄’를 올리브영에 최초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지스마트 구미 츄’는 동국제약의 구강용해 필름 제형 숙취해소제 ‘이지스마트’의 구미형 제품으로, 음주 전후 1개~3개의 구미를 물 없이 간편하게 씹어서 섭취하면 된다.
동국제약은 신제품 론칭을 기념해 2030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MZ세대가 즐겨 찾는 홍대와 을지로 일대에서 15분 이후부터 숙취해소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는 제품의 특성을 반영한 ‘After 15 타로집’이라는 재미있는 콘셉트로 소비자와 만난다.
또한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올리브영 세일에 참가해 오는 30일까지 론칭 기념 1+1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더 재미있고 맛있게 숙취해소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이지스마트 구미 츄’를 출시했다”며 “앞으로 이지스마트와 함께 즐겁고 건강한 음주 문화를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원제약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대원헬스랩’이 ‘인지·기억력엔 PS 징코’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인지·기억력엔 PS 징코는 인지력 개선에 도움이 되는 포스파티딜세린과 기억력, 혈행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은행잎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한다. 아울러 면역 기능을 위한 아연을 비롯해 6종의 부원료를 함유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안전성,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성분 중 하나인 포스파티딜세린은 인지질의 한 종류로 뇌세포의 주요 구성 성분이며, 뇌의 신경 세포막에 분포하고 있다. 대원헬스랩은 30년 전통의 인지질 전문 기업인 미국의 뉴트라슈티컬(Nutraceuticals)의 프리미엄 포스파티딜세린을 공급받아 신제품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또 다른 핵심 성분인 은행잎추출물은 플라보놀배당체를 주성분으로 한다. 이 성분은 최근 식약처로부터 기억력 개선 및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인지·기억력엔 PS 징코는 하루 2캡슐씩 섭취하면 된다. 1일 섭취량 기준으로 포스파티딜세린이 300mg, 은행잎추출물이 28mg 들어 있고, 온전히 식물성 캡슐로 만들어져 소화 부담이 적으며 체내 흡수율이 높다.
대원헬스랩 관계자는 “기억력 감퇴나 인지 장애는 노화가 진행되면서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현상인 만큼, 초고령사회를 사는 현대인에게는 증상 초기부터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인지력과 기억력, 혈행 개선 등 두뇌 건강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는 신제품과 함께 따뜻한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콜마비앤에이치가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4 세계 제약·바이오·건강기능 산업 전시회(CPHI/Hi Korea)'에 타이틀 스폰서인 KSM-66 아쉬아간다의 국내 독점 유통사로 참가했다고 4일 밝혔다.
아쉬아간다는 고대 인도 의학서인 '아유르베다'에도 기록된 대표적인 허브로, 전통적으로 아쉬아간다의 '뿌리'가 활력 증진과 자양강장의 목적으로 활용돼 왔다. 스트레스 완화 및 수면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인도 전통 의학에서 자양강장과 다양한 질환의 치료제로 사용돼 왔다.
특히 'KSM-66 아쉬아간다'는 뿌리만 사용한 추출물로, 32건 이상의 인체적용시험으로 스트레스 완화, 수면의 질 개선뿐만 아니라 남성·여성 건강 증진, 지구력 증진 등의 다양한 효능이 입증되고 있으며,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 주요 브랜드 제품에 사용되고 있는 글로벌 원료이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KSM-66 아쉬아간다를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기 위해, 올해 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원료로 신청할 계획이며, 2025년까지 개별인정형 획득을 목표로 절차를 진행 중에 있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바쁜 일상으로 인해 과도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이 증가하고 있다”라며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주는 KSM-66 아쉬아간다의 독점 유통사로서 개별인정형 원료 등록에 박차를 가해 빠른 시일 내에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