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은 뉴트리션 브랜드 ‘마이핏’의 신제품인 ‘마이핏B 듀얼케어 피부유산균’을 출시했다. 마이핏B 듀얼케어 피부유산균은 장 건강은 기본이고, 피부 건강까지 관리할 수 있는 멀티 기능성 제품이다.
주원료인 프로바이오틱스 HY7714는 건강한 한국인 여성 모유에서 유래한 국내 최초 피부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유산균이다. 인체적용 시험 결과 △피부주름 개선 △피부탄력 개선 △피부 수분량 증가 △피부수분 손실량 개선 △피부윤기 개선 효과가 입증됐으며, 미국 식품의약국으로부터 신규건강식품원료(NDI)로 승인을 받아 원료 안정성까지 입증했다.
마이핏B 듀얼케어 피부유산균은 단일 균종으로 장 건강과 피부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캡슐 한 개에 프로바이오틱스 HY7714 100억 CFU를 보장하며 피부 보습,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 유지,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배변 활동,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동시에 1일 영양성분 기준치 100%를 충족하는 아연을 포함해 정상적인 세포분열 및 면역기능도 함께 챙길 수 있다.
또한, 소화와 부드러운 목 넘김을 고려한 18mm의 식물성 소형 캡슐을 하루 한 번, 캡슐 한 개씩 편한 시간대에 섭취하면 된다. 3중 외부 수분차단 공법의 생유산균 전용 특수용기로 습기, 직사광선 등 외부 영향을 최소화하고 상온에서도 유산균이 살아있을 수 있게 보호한다.
동국제약 건식사업부 담당자는 “여름철에는 자외선에 의한 피부 노화가 빨라지고, 쉽게 상하는 음식이나 차가운 식음료 때문에 장 건강을 놓치기 쉬운 만큼 피부 건강과 장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는 멀티 기능성 제품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보령(구 보령제약) 자회사인 헬스케어전문기업 보령컨슈머헬스케어가 하루 한 캡슐로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보령 이너락 핑크 유산균'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제품은 건강한 한국 여성의 질에서 유래한 유산균 등 5종의 특허 균주를 포함해 8종의 유산균을 담고 있다. 한 캡슐 당 보장균수 50억 CFU(제품 1g당 유산균을 측정하는 단위) 규모의 고함량 유산균을 통해 유해균을 억제하고 장 건강과 원활한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유산균 외에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성분을 담았다. △정상적인 면역 기능과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셀레늄 △골다공증 발생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를 각각 1일 영양성분 기준 100%로 함유하고 있다.
천연 '치커리 코팅' 기술을 적용해 동결건조 등 제조 과정에서 유산균 손상을 방지했다. 특허 받은 치커리 코팅이 유산균을 보호해 제조 과정 중 균체가 손상되거나 스트레스로 생육이 저해될 위험을 최소화했다. 또 코팅 자체가 장내에서 유산균의 먹이로 작용하는 '프리바이오틱스' 역할을 수행해 유산균 증식과 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습기에 강한 식물성 캡슐을 활용해 수분에 민감한 유산균의 온전한 보관에 초점을 맞췄다. 외부에는 유산균 전용 3중 특수용기를 사용, 습기·공기·빛·충격을 차단해 상온에서도 안전하게 보관·휴대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일동제약이 아기를 위한 액상형 유산균 건강기능식품 '비오비타 배배 유산균 드롭스D'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비오비타 배배 유산균 드롭스D는 용기에 딸린 스포이트 방식의 드로퍼를 활용해 액상 유산균을 아기 입 안에 떨어뜨려 주거나 분유나 모유, 이유식 등에 타서 먹일 수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세계적인 유산균 제조사인 다니스코사의 'FDA GRAS' 등재 원료를 사용, 소장에서 사는 리모시락토바실러스균과 락티카제이바실러스균, 대장에 서식하는 비피더스균 3종 등 다양한 유익균을 맞춤 선별한 것이 특징이다.
또 뼈의 형성과 유지 등에 필요한 비타민D의 경우 글로벌 비타민 전문 기업 DSM사의 원료가 함유돼 있다. 미국소아과학회(AAP) 권고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고려해 함량(1일 섭취량 기준 100%)이 설정돼 있다.
아기를 위한 제품인 만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히드록시프로필메틸셀룰로스 △합성향료 △착색료 등 5가지 첨가물을 넣지 않았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강대석 일동제약 Cx부문장은 "비오비타 배배 유산균 드롭스D는 엄마와 아기 모두를 생각한 유산균으로 태어나 첫 유산균을 섭취하는 아기, 분말형 유산균 섭취가 어려운 아기, 모유 수유를 계획 중인 임산부 등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