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동국제약 뉴트리션’에서 가정의 달 맞이 할인 이벤트 선물대첩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동국제약 뉴트리션’ 공식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4월 22일부터 5월 8일까지 진행되며, 마이핏 17종 및 동국제약 건강기능식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3만 원 이상 구매 시에는7% 선물대첩 할인쿠폰을 지급하며, 4월 23일과 4월 29일, 5월 2일 등 총 3차례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통한 스페셜 이벤트도 진행된다.
주요 할인 품목으로는 비타민 12종과 미네랄 8종이 함유된 올인원 고함량 비타민 ‘마이핏V 멀티비타 이뮨128’부터 신의 선물 카무트가 함유된 ‘마이핏S 고소한 카무트 효소’, 1캡슐로 산화와 혈압건강을 케어하는 ‘마이핏V 코큐텐 코엔자임 Q10’ 등이 있다.
특히, 카카오톡 선물하기 1등 비타민 ‘마이핏V 멀티비타 이뮨128’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베스트셀러인 ‘마이핏S 고소한 카무트 효소’와 ‘마이핏V 코큐텐 코엔자임 Q10’ 등으로 구성된 선물 세트도 출시된다.
동국제약 건식사업부 담당자는 “동국제약 뉴트리션 브랜드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물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가정의 달을 맞이해 부모님과 지인들에게 건강기능식품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안선영 배우의 앰버서더 선정 컷
유한양행이 출시한 프리미엄 비건 선케어 브랜드 ‘딘시(dinsee)’가 TV홈쇼핑 ‘1조 매출 신화’를 달성한 배우 겸 방송인 안선영을 브랜드 공식 앰버서더로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9월, 유한양행의 퍼스널케어 브랜드로 출시한 ‘딘시’는 프리미엄 자연 원료 사용과 100여년 역사를 자랑하는 제약 전문 기업으로써의 꼼꼼한 품질관리를 통한 ‘고기능성 비건’을 지향하고 있다.
국내 뷰티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까다롭고 철저한 심사로 유명한 프랑스 이브 비건(EVE VEGAN)과 전세계 가장 긴 역사를 보유한 비건 인증 기구인 영국의 비건 소사이어티(Vegan Society) 인증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올해 3월 국내 최대 H&B 스토어 올리브영에 입점했으며, 4월 올리브영 온라인몰 오특 행사에서는 메인 제품인 ‘프리미엄 비건 마일드 모이스트 선크림’이 선케어 전체 카테고리 1위에 오르는 등 소비자부터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4월 일본 최대 규모 오픈마켓 ‘큐텐(Qoo10)’에 공식 론칭되는 등 일본을 시작으로 해외시장까지 본격적인 외연확장에 집중하고 있다.
딘시 관계자는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신뢰도를 확보하고 있는 방송인 안선영씨가 프리미엄 자연 원료를 사용한 고기능성 비건 브랜드 ‘딘시’의 진정성을 소비자에게 전달할 최적의 적임자라 판단해 공식 앰버서더로 선정했다”라며 “앞으로 젊은 세대는 물론 중장년층 세대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연령대의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대원헬스랩 제품사진
대원제약은 기존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을 ‘대원헬스랩‘으로 변경하고, 대대적인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대대적인 라인업 재편으로 유아부터 청소년, 성인, 갱년기, 시니어까지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총 12개의 기능성 카테고리로 분류했으며, 라벨 색상을 달리 해 소비자가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했다.
브랜드 신규 론칭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다양한 제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규 회원이라면 최대 2만원 쿠폰팩을 받을 수 있고, 카카오플러스 친구 등록을 한 회원은 5% 할인 쿠폰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원헬스랩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확인 가능하다.
대원제약의 대원헬스랩 담당자는 “소비자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안전하고 우수한 원료만을 엄선하고 있다”며 “새롭게 선보이는 대원헬스랩이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고품질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콜마비앤에이치 식품과학연구소 연구원
콜마비앤에이치가 타마린드와 강황으로부터 ‘타마린드강황주정추출복합물(TamaFlex®, 이하 ‘타마플렉스’)’을 개발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 원료(관절 및 연골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로 허가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개별인정형 원료란 제조사가 수년간의 연구개발을 거쳐 식약처로부터 개별적으로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을 받은 원료로, 6년간 제조 및 판매 권리가 독점 부여된다.
이번에 콜마비앤에이치가 허가받은 ‘타마플렉스’는 인도 전통 의학 서적인 Ayurveda (아유르베다)에서 유래한 식물성 처방에 근거해 열대과일 중 하나인 타마린드씨앗과 인도 약용작물 중 하나인 강황뿌리의 추출물을 배합해 만든 원료이다.
콜마비앤에이치는 ‘타마플렉스’의 개별인정형 원료 등록을 위해 미국의 NXT와 원료 독점 계약을 체결하고, 약 5년간의 공동연구를 수행했다. 2건의 동물실험을 통해 항염증 활성 및 관절 및 연골 조직 개선을 확인했다.
3건의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관절 및 연골 불편감이 섭취 5일 후부터 빠르개 개선됐으며, WOMAC (골관절염지수), VAS (통증평가지수), ROM (슬관절 가동범위), SMWT (6분 걷기 검사), SCT (계단 오르기 검사) 등 관절 및 연골에 대한 개선효과도 확인됐다. 특히, 동물실험 및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통한 ‘관절 및 연골 건강’ 기능성 입증은 상당히 고무적이다.
콜마비앤에이치는 고령화 사회 진입에 따라 국내 관절 질환 인구 비율이 매년 급증하고 있는 점에 주목해 종근당건강, CJ웰케어 등 국내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관절 및 연골 건강 개선 원료인 ‘타마플렉스’의 공급 및 제품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타마플렉스’는 해외에서 이미 관절 및 연골기능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개별인정형 원료 등록은 국내에서 이번이 최초“라며 “빠른 시일 내에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진출하여 소비자들의 사회적 보건의료 부담 비용 절감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인바이오(주) 로고
다인바이오(주)는 세계 최초로 개발에 성공한 식품용 효소인 베타아가라제(DagA)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GRAS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FDA GRAS(Generally Recognized as Safe)는 FDA가 운용하는 식품 소재의 최상위 안전성을 검증하는 제도다.
다인바이오가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베타아가라제(DagA)는 Dyne-NAO 제조공정에 필수 효소로 토양 미생물인 방선균으로부터 발견해 산업용으로 적합하도록 균주 개량과 대량발효생산 공정을 확립하여 한국 식약처로부터 신규 식품첨가물(식품용 효소) 허가를 획득한 바 있다.
금번 미국 FDA로부터 GRAS(안전성이 아주 높은 원료) 인증을 받아 이미 획득한 NDI(새로운 식품 원료)와 함께 미국 진출에 가장 중요한 2종의 인증으로 글로벌 수출 사업화에 원동력을 확보하게 됐다.
이제현 다인바이오 대표는 “첨단 바이오 기술로 세상에 없는 새로운 헬스케어 소재를 개발한다는 비전과 목표로 세계 최초로 한천분해효소를 개발하고 이를 이용한 신소재 개발에 성공해 많은 논문 발표와 특허를 획득했으나, 새로운 소재라는 이유로 인허가 과정이 아주 까다롭고 어려운 일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 식약처와 미국 FDA의 허가를 획득함으로써 글로벌 사업화 성공 가능성을 높힐 수 있게 됐다. 금번 GRAS 인증은 국내 개발 식품용 효소로서는 최초인 것으로 한국 바이오벤처기업의 연구개발력과 사업화 역량을 인정받은 것으로 높이 평가하고 싶다”고 덧붙였다.